본문 바로가기

STUDY/교육

5월 가족여행 시즌, 아이랑 여행가기가 필요한 이유는?

여행가기 좋은 5월을 맞아 가족여행가기에 나서는 가정이 많으실 거예요. 여행은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행복과 휴식을 주기에 충분한데요^^ 특히 아이랑 여행가기는 학교나 학원에서 배울 수 없는 살아있는 교육이 돼요. 

아이랑 여행가기가 필요한 이유, 과연 무엇일까요?





학교, 학원, 집을 반복하는 아이들에게 가족여행은 새로운 세계를 향해 나가는 발걸음이 돼요. 아이들에게 책이 중요한 이유, 바로 다른 세상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를 직접 경험하게 될 때 더 큰 생각과 넓은 세상을 그릴 수 있어요. 새로운 사람, 새로운 문화, 새로운 음식 모두가 아이에게는 새로운 경험이고, 이를 통해 사고와 시야는 더욱 넓어질 거예요. 특히 해외로의 아이랑 여행가기를 즐겨 한다면 그 과정속에서 배운 모든 것들이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아이에게 더 많은 기회를 가져다줄 거예요.





아이랑 여행가기가 필요한 또 다른 이유는 여행 자체가 살아있는 교육이기 때문이에요. 교과서로만 역사와 문화, 사회, 지리를 배우기보다 직접 그곳의 박물관과 유적지 등을 방문해보세요. 직접 보고 느끼는 경험은 책상에 앉아서 배우는 것보다 더 좋은 선생님이 될 거예요. 아이들의 배경 지식을 넓히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좋은 교과서가 된답니다^^





아이랑 여행가기에 앞서 계획을 짤 때 아이들을 참여시켜 주세요. 숙소와 교통, 음식 등 여행의 모든 것을 함께 계획하고 결정하는 거예요. 특히 여행지를 사전조사 하고 가면 그곳에서 만나는 모든 것들에 대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하나씩 아이의 지식으로 쌓일 거예요. 계획에서 변수가 생기더라도 그 상황을 해결하고, 대안을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아이는 한걸음씩 성장해 갈 것입니다.



아이랑 여행가기는 무엇보다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한다는 것에 가장 큰 의미가 있어요^^ 조금 바쁘더라도 가족여행을 통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과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보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