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작심삼일 No! 체계적인 신년 계획 세우기

 

 

 

 

여러분, 드디어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아마많은 분들이 새해에는 이루고 싶은 것들을 위해 신년 계획을 세우셨을 텐데요, 어떤 분들은 반드시 금연에 성공하겠다는 계획, 어떤 분들은 다이어트에 성공을 하겠다는 계획, 어떤 분들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많은 추억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셨을 거예요.


오늘은 작심삼일만 반복했던 지난 날은 잊고, 새 마음, 새 뜻으로 세운 신년 계획들을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성공적으로 이뤄낼 수 있을지 성공적인 신년계획 세우기에 대해 알려드릴까 해요.

 

 

 

 

 


목표를 높이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나치게 높은 목표 탓에 실현 가능성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면 이는 잘 세운 계획이라고 보기 어려운데요, 지금보다 더 나은 변화를 위해 현실보다 높은 계획을 세우는 건 좋지만, 어디까지나 실현이 가능한 계획을 세워야 자신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리한 목표를 세워 처음부터 힘을 빼기 보다는 한 단계, 한 단계 천천히 올라간다는 생각으로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세워보세요!

 

 

 

 

 


하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나를 포기해야만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자신이 세운 하나의 목표를 이뤄내기 위해서는 그 시간에 다른 일을 하며 보낼 수 없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다이어트가 목표라면 저녁을 먹어야 할 시간에 운동을 해서 지방을 태우고 저녁은 포기하는 식으로요. 따라서 어떤 것을 취하고 어떤 것을 버릴 것인지 잘 판단해서 신년 계획을 세워야겠죠?

 

 

 

 

 


구체적으로 숫자를 활용하면 그냥 문장으로 계획을 세웠을 때 보다 더 명확하게 목표를 세울 수 있는데요, 예를 들자면 나의 목표는 '다이어트 성공'이다! 라고 하는 것 보다 나의 목표는 '2017년 6월까지 총 10kg을 감량하는 것이다' 라고 계획을 세우면 자신이 원하는 목표에 다다르게 될 확률이 훨씬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작심삼일'이란 말처럼 자신이 세운 목표를 이뤄내기 위해 한 단계, 한 단계씩 차분히 계획을 진행해 실행에 옮기기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중간에 바쁜 일이 생길 수도 있고, 갑작스런 약속이나 만남으로 인해 계획이 틀어지는 일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러한 여러 가지 유혹에 맞서 이겨내기 위해서는 그만큼 굳은 결의로 계획을 지켜나가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강한 동기 부여를 위해서는 자신이 세운 목표를 이뤘을 때 어떤 보상을 내릴지 미리 정해놓고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결의에 찬 마음으로 계획을 세웠다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마음처럼 잘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는 지나치게 자책하거나 자신을 몰아세우지 말고, 어떤 원인으로 인해 계획이 잘 지켜지지 않았는지 차분하게 원인을 파악하고 다음에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노력해보면 더욱 더 좋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작심삼일을 방지하기 위한 체계적인 신년 계획 세우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내용들을 잘 참고하셔서 2017년 정유년에는 여러분이 세운 모든 계획들과 소망하는 일들을 모두 이룰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