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면 전국 각지에서 크고 작은 여러 겨울축제들이 개최되는데요, 꽁꽁 얼어 붙은 강물을 깨고 얼음낚시도 하고, 각종 먹거리는 물론, 겨울놀이까지 즐길 수 있어 겨울축제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오늘은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떠나면 좋은 신나는 겨울축제 몇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미지 출처 : 평창송어축제 홈페이지>

 

▶ 행사기간 : 2016. 12. 31 ~ 2017. 1. 30
▶ 위치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경강로 3562
▶ 행사장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 (진부시외버스터미널 앞) 
▶ 연락처 : 033-336-4000
▶ 홈페이지 : http://www.festival700.or.kr

 

 

강원도 평창에서 개최되는 평창송어축제는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매년 겨울마다 송어축제의 장이 펼쳐지는 곳인데요, 송어낚시와 썰매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겨울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송어는 연어과에 속하는 소하형 어종으로 우리나라의 동해와 동해로 흐르는 일부 하천에 분포하며, 북한, 일본, 연해주 등지에도 분포하는데요, 특히 강원도 평창은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로,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평창송어축제에서는 송어얼음낚시, 송어맨손잡기를 비롯해 눈썰매, 스노우봅슬레이, 스케이팅 등 각종 겨울놀이체험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이용요금은 텐트낚시(낚싯대 별도) 25,000원, 얼음낚시(낚싯대, 의자 별도) 일반 13,000원, 초등학생 10,000원이며 놀이시설은 종목 별로 각각 6,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홍천강꽁꽁축제 홈페이지>

 

▶ 행사기간 : 2017. 1. 13 ~ 2017. 1. 30
▶ 위치 :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너브내길 59-1

▶ 행사장소 : 강원도 홍천군 홍천강변 일원 (홍천교~화양교) 
▶ 연락처 : 033-435-4350
▶ 홈페이지 : http://www.hccf.or.kr

 

 

강원도 홍천에서 개최되는 홍천강꽁꽁축제는 매년 겨울 전국각지에서 모인 방문객들이 6년근홍천인삼을 먹인 인삼송어를 잡기 위해 찾아오는 곳인데요, 홍천 인삼송어는 홍천인삼을 먹여 무항생제로 키운 햇송어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고단백, 저칼로리의 건강한 먹거리입니다.

 

홍천강꽁꽁축제에서는 남녀노소 모두가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를 비롯하여 물 속으로 직접 들어가 송어와 정면승부를 펼치는 맨손송어잡기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눈썰매와 얼음조각전시 등을 즐길 수 있는 스노우월드, 시골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초가집 풍경, 아이들에게는 생소한 당나귀 타기 체험과 향토음식점, 실외먹거리터 등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어요.

 

어른들에게는 옛 시절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홍천강꽁꽁축제 이용요금은 인삼송어 텐트낚시터의 경우 1동(최대 4인 이용 가능) 당 40,000원, 일반낚시터의 경우 중학생 이상 성인 12,000원, 초등학생 9,000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맨손인삼송어잡기는 1인당 15,000원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물맑은 양평빙어축제 홈페이지>

 

▶ 행사기간 : 2016. 12. 16 ~ 2017. 2. 12
▶ 위치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 행사장소 : 수미마을 
▶ 연락처 : 0505-505-1114
▶ 홈페이지 http://winterfestival.kr

 

 
경기도 양평에서 개최되는 물맑은 양평빙어축제는 양평의 맑은 물과 농촌관광의 중심지인 수미마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생겨난 축제인데요, 수도권과 가까운 곳에서 은빛 빙어낚시를 즐기고, 눈썰매, 얼음썰매 등 신나는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어 겨울철 많이 사람들이 찾는 축제입니다.

 

물맑은 양평빙어축제 축제에서는 따끈한 어묵과 군밤을 즐길 수 있고, 빙어낚시를 비롯해 한국의 전통 겨울놀이들인 연날리기, 팽이치기, 썰매타기 등과, 찐빵 만들기,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점심식사로 부녀회에서 맛있게 끓인 떡국과 빙어튀김, 빙어회무침을 즐길 수 있어요.

 

특히 양평빙어축제 상품 중 한정예약을 받고 있는 체험 패키지상품을 예약하면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아침부터 오후까지 농촌의 순박한 인심을 느끼면서 재미있고 편안한 축제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족과 함께 겨울여행을 찾은 아빠들은 눈덮힌 얼음 위에서 북극 순록이 되어 아이들 썰매를 끌어 주면서 멋진 아빠의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맑은 양평빙어축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할 수 있는데요, 오전입장권, 오후입장권, 다양한 패키지 상품별로 이용요금에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정확한 이용요금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홈페이지>

 

▶ 행사기간 : 2017. 1. 14 ~ 2017. 2. 5
▶ 위치 : 강원 화천군 화천읍 
▶ 행사장소 : 강원도 화천군 화천천 및 3개읍면 일원 
▶ 연락처 : 1688-3005
▶ 홈페이지 : http://www.narafestival.com

 

 
눈과 얼음이 있어 겨울이면 더욱 빛이 나는 고장, 강원도 화천에는 겨울이 되면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가 개최되는데요,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더욱 풍성하고 즐겁게 만들어지는 산천어축제는 매년 1백만 명 정도가 참가하는 대규모로 개최되며, 매년 더욱 짜릿하고 즐거운 축제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에서는 빙판 위에서 즐기는 산천어 얼음낚시, 눈과 얼음 위에서 신나게 뛰고 달려 보는 눈썰매와 봅슬레이 등 각양각색의 체험과 볼거리를 준비해 겨울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산천어 얼음낚시를 위한 1만 2천 개의 얼음구멍이 있는 화천천은 수심 2m 정도의 맑은 강이기 때문에 얼음 밑을 들여다보면 강바닥에서 유영하는 산천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축제 기간 중에는 매일 1~2톤가량의 싱싱한 산천어를 화천천에 넣기 때문에 약간의 운과 실력만 있다면 낚시 경험이 없는 어린이나 여성들도 누구나 빙어낚시에 성공할 수 있다고 해요. 

 

화천산천어축제 이용요금은 얼음낚시, 맨손잡기, 루어낚시 각각, 중학생 이상의 일반참가자 12,000원, 초등학생 및 다자녀 우대자(미성년자 자녀 3인이상 부모포함) 8,000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아이들과 함께 떠나면 좋은 신나는 겨울축제 네 곳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얼음낚시로 자신이 직접 잡은 물고기도 맛보고, 신나는 썰매 등 각종 겨울놀이도 즐길 수 있는 겨울축제에서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주세요~!

 

 

 

 

 

 

 

 

by 대교 2017. 1. 16.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