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교육

쉽고 재미있게 쏙쏙 외워지는 영어단어암기법

 

 

 

자신의 모국어가 아닌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때문에 외국어 공부를 할 때는 무턱대고 외우는 것보다 자신의 성향에 맞는 방법을 이용해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어를 암기할 때도 마찬가지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쉽고 재미있게 외울 수 있는 영어단어암기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영어단어암기법은 접두어, 접미어, 어근을 통해 암기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한 가지 예를 들어볼까요? ‘collaborate’의 접두어 col은 ‘함께’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데요, 그래서 labor의 ‘노동’, ate의 동사형 어미가 합쳐진 collaborate는 ‘함께 일하다’, 즉 ‘협동하다’라는 뜻이 됩니다.

 

또 다른 예로, 접두어 ‘Syn’은 ‘동시에’라는 뜻을 갖고 있는데요, 따라서 ‘Synchronize’는 ‘동시에 발생하다’라는 뜻이 됩니다. 여러 명이 함께 수영을 하는 운동종목인 '싱크로나이즈 스위밍'을 생각하면 훨씬 더 연상하기 쉽겠죠? 이 밖에도 '합성'이란 뜻의 'Synthesis', ‘에너지를 함께 모으는 것’이라는 뜻의 'Synergy'도 접두어를 통해 암기하기 쉬운 단어입니다. 이와 같이 영어단어를 암기할 때 접두어, 접미어, 어근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외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영어단어암기법은 연관 단어로 암기하는 방법인데요, 예를 들어 ‘Comprehend’는 ‘이해하다’의 뜻을 가진 영어단어로 특히 시험에 자주 나오는 단어입니다. 이럴 때는 연관된 단어를 함께 외우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예를 들어 Comprehensive(광범위한), Comprehension(이해), Comprehensible(이해할 수 있는, -ible는 접미어로 can의 의미)과 같은 단어들과 함께 암기하면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영어단어암기법은 동의어 사진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보겠다고 진지하게 마음을 먹었다면 전자사전을 하나 구입하는 것도 좋은데요, 종이로 된 사전도 좋지만, 휴대성면에서는 전자사전을 따라올 수 없습니다. 영어로 동의어를 'Thesaurus'라고 하는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전자사전에 모두 동의어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니 전자사전을 구입할 때는 반드시 이 기능이 있는 전자사전을 골라야 합니다.

 

 

 

 

 

영어단어를 외우기 위해 단어장을 구비해서 외우는 방법도 있지만, 종종 실생활에서 쓰이는 문장을 보고 외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영어문장 또는 예시문장을 보면 명사, 품사, 동사들이 섞여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외울 수 있고, 보다 쉽게 기억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쉽고 재미있게 외워지는 영어단어암기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릴 때부터 영어에 흥미를 갖게 해주는 눈높이영어와 함께 우리 아이 영어에 자신감을 키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