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아이를 올바르게 이끄는 아빠육아! 좋은 아빠가 되는 방법 5가지

 

 

 

 

 좋은 아빠육아는 아이들의 인생에 큰 차이를 만드는데요, 좋은 아빠는 아이들도 어른과 동등한 사람이라는 점, 그리고 실수도 성장의 한 과정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를 올바르게 이끄는 아빠육아 방법으로, 좋은 아빠가 되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아이를 올바르게 이끄는 아빠육아 방법 첫 번째는 아이들이 무언가를 얻을 때 그것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하루 세 번 식탁 위에 오르는 음식부터 매일 입는 옷까지, 좋은 아빠는 아이들이 현재 누리고 있는 것들의 소중한 가치를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아이가 아빠, 엄마로부터 받는 것들을 당연한 것처럼 여기지 않도록 무언가를 소유할 때 그것이 항상 감사해야 할 일이라는 것을 가르칩니다.

 

 


 

 

좋은 아빠육아 방법 두 번째는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모두 저마다의 인격과 개성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자녀에게까지 적용할 줄 아는 것입니다. 좋은 아빠는 강압적으로 아이가 자신과 같은 삶을 살거나 같은 일을 하기를 강요하지 않으며, 가족이나 타인에게 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아이의 가치와 의견을 존중합니다.

 

 

 

 

 
좋은 아빠육아 방법은 세 번째는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잘 아는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게임 또는, 운동을 하거나 책을 읽어주는 것 등 그 방법은 다양합니다. 또, 좋은 아빠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들어주고, 아이와 가벼운 농담도 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요청한다면 숙제를 함께 해주기도 합니다.

 

 


 

 

좋은 아빠육아 방법 네 번째는 자신의 말을 무조건 따르라 하지 않고, 행동으로 먼저 모범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좋은 아빠는 아이가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지 않기를 바란다면 자기 자신부터 먼저 술과 담배를 멀리 합니다. 또 가족 누군가와 갈등이 생겼을 때 그 갈등에 잘 대처하고 해결해나가는 방법을 몸소 보여줍니다.

 

 

 

 


 

좋은 아빠육아 방법 마지막 자녀의 의견을 존중하고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자신이 프로야구의 열렬한 팬이지만, 아이가 그 취향을 공유하지 않는다 해도 그 사실을 덤덤하게 받아들입니다. 또, 아이가 자신의 종교를 따르는 것을 거부하거나자신과 떨어져 머나먼 외국에서 공부를 하고 싶다 해도 아이가 자신만의 다른 길을 구축해 나가는 것을 인정해주고 지원해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를 올바르게 이끄는 아빠육아 방법으로, 좋은 아빠가 되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이의 사회성 형성이나 성 역할 인지에 엄마의 양육 효과만큼이나 교육효과가 높은 아빠육아! 오늘부터라도 좋은 아빠가 되는 아빠육아 방법을 하나씩 실천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