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울음 뚝! 눈물 쏙! 우는 아이 달래는 방법

 

 

 

 

아이가 울면 아이는 물론, 부모 역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아무리 안아주거나 우유를 주고, 달래봐도 아이가 울음을 그치지 않으면 엄마, 아빠는 당황하고 지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엄마들 사이에서 효과 있기로 소문난 우는 아이 달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는 아이 달래는 방법 첫 번째! 아이가 울 때는 절대로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우는 아이를 방치한다면 아이는 자신이 버림을 받았다거나 안전하지 않다고 느낄 수 있게 되고, 이렇게 되면 달래기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아이의 두뇌를 정상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 다정한 보살핌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우는 아이 달래는 방법 두 번째! 아이들은 부드럽고 리듬감 있는 움직임을 좋아합니다. 조용한 음성으로 노래를 불러주거나 아이의 배나 등을 마사지 해주면 아이가 울다가도 진정될 수 있습니다. 이 때 아기를 속싸개로 포근하게 싸매고 마음을 달래주면 더욱 효과적인데요, 아이를 꽁꽁 싸매면 답답해 할거라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꽁꽁 싸맬수록 엄마 뱃속에서 느꼈던 편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우는 아이 달래는 방법 세 번째! 아이가 울음을 그치지 않는다면 아이를 유모차를 태우거나 안고 밖으로 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아기가 진정되기도 하고 특히 달래는 부모의 스트레스까지 함께 해소될 수 있습니다.

 

 

 

 

우는 아이 달래는 방법 네 번째! 흔히 ‘화이트 사운드’라고 하는 백색소음은 뱃속에서 아기들이 열 달 동안 듣고 지낸 소리기도 합니다. 어린 아기의 경우, 아이가 울 때 아이 울음소리보다 크게 귀에 대고 ‘쉬~쉬~’라고 4~5번 정도 백색소음을 들려주거나, 청소기를 돌리는 등 백색소음을 들려주면 아이의 울음을 멈추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는 아이 달래는 방법 다섯 번째! 가끔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아이가 울음을 멈추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는 부모와 아이 모두를 위해 부모들이 스스로의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부모가 불안해한다면 아이들은 부모의 걱정을 감지해 더 심하게 울 수 있습니다.

 

 

 

 

우는 아이 달래는 방법 마지막! 만약 우는 아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탈진되면 아기를 능숙하게 볼 수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후, 영화를 보거나 맛있는 식사를 하는 등 휴식시간을 가진다면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게 되고, 아이를 잘 돌볼 수 있는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우는 아이 달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아이의 울음은 때때로 아이가 갖고 있는 심각한 문제를 알려주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만약 아이의 울음이 평소와 다르고 열, 구토, 설사 같은 증상이 동반한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아이가 크게 소리를 높여 운다거나 비명 지르는 것이 지속된다면 이 역시 몸 속 이상증상에 대한 신호일 가능성이 있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