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크리스마스에는 내가 요리사!" 크리스마스 홈파티 요리 레시피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연말에는 온 가족이 둘러앉아 식사할 일이 많아져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아이나 어른 모두가 한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홈파티를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래 레시피대로 네 가지 요리를 준비하면 대가족도, 친구네 가족이 와도 끄떡없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파티 분위기를 돋우는 레시피를 함께 살펴볼까요?!



 




불고기타코



<재료>

토르티야(8인치)·양상추·슬라이스 치즈 4장씩, 소고기(불고기용) 200g, 방울토마토 9개, 양파·붉은 양파 1/4개씩, 다진 모차렐라 치즈 1컵, 할라피뇨 슬라이스 1/2컵, 블랙 올리브 슬라이스 2큰술, 사워크림이나 그릭요거트 적당량



<불고기 양념>

토마토 소스 1컵, 돈가스 소스 ·버터 2큰술씩, 올리브유·다진 마늘 1큰술씩



① 토르티야는 반 잘라 준비하고, 소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② 양상추와 양파, 붉은 양파는 곱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가두세요. 방울토마토는 이등분하거나 사등분 해주세요.


③ 올리브유와 버터를 두른 팬에 다진 마늘을 볶아 향을 낸 뒤 소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소고기가 익으면 토마토 소스와 돈가스 소스를 넣고 간이 배도록 볶아주세요.


④ 마른 팬에 토르티야를 올리고, 그 위에 슬라이스 치즈와 모차렐라 치즈를 함께 올린 뒤 중약불로 녹이다가 치즈가 녹고 토르티야의 바닥 면이 노릇해지면 불을 꺼주세요.


⑤ 치즈 위에 양상추, 양파, 붉은 양파, 방울토마토, 할라피뇨, 블랙 올리브, 볶은 소고기를 올리고 반을 접은 다음 사워크림이나 그릭요거트를 곁들여 내면 먹음직스러운 불고기타코가 완성!







오징어 크리스피누들



<재료>


오징어 1마리, 녹두 당면 한 줌, 방울토마토 5개, 튀김가루 1/2컵, 블랙 올리브 슬라이스 1큰술, 어린 잎채소·식용유 적당량씩



<소스>

송송 썬 쪽파 3큰술, 간장·참기름 2큰술씩, 홀그레인 머스타드·올리고당·다진 마늘 1큰술씩, 깨소금 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① 분량의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② 오징어는 다리를 빼 내장을 제거하고 씻어 주세요. 몸통은 1~2cm 간격으로 깊게 칼집을 넣어 한쪽이 연결된 링 모양으로 만들고, 다리는 가닥을 나눠주세요. 여기에 소스 1/2 정도를 섞어 재우세요.


③ 녹두 당면은 찬물에 담가 10분 정도 불린 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어린잎채소와 방울토마토는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④ 식용유를 170℃로 달궈 녹두 당면을 바삭바삭하게 튀겨 주세요.


⑤ 2의 오징어에 튀김가루를 입힌 다음, 녹두 당면을 튀긴 기름에 넣고 튀겨 주세요.


⑥ 접시에 튀긴 오징어와 녹두 당면을 올리고, 어린잎채소와 방울토마토, 블랙 올리브를 곁들여주세요. 이후, 채소 위에 남은 소스를 뿌려 장식해주세요.







고추장 치즈 소스 감자구이



<재료>

감자(대) 5~6개, 사워크림 또는 그릭요거트 1/2컵, 포도씨유 2~3큰술, 송송 썬 쪽파 약간



<고추장 치즈 소스>

고추장 3큰술, 우유·다진 모차렐라 치즈 1/2컵씩, 체다 슬라이스 치즈 1장



① 감자는 껍질째 씻어 냄비에 넣고, 감자가 자작하게 잠길 정도로 물을 부은 후 25분 정도 찐 뒤 김 식혀주세요. 이후 아랫부분까지 잘리지 않도록 감자 양옆에 나무젓가락을 놓고 7mm 간격으로 썬 다음 포도씨유를 뿌려주세요.


② 210℃로 예열한 오븐에 감자를 넣고 20분 정도 구워주세요.


③ 팬에 분량의 고추장 치즈 소스 재료를 넣고 자글자글 조린다.


④ 감자 위에 소스를 뿌린 뒤 190℃로 예열한 오븐에서 다시 7~8분 구워주세요.


⑤ 사워크림이나 그릭요거트를 곁들인 뒤 송송 썬 쪽파를 뿌리면 끝!







소시지 바이트



<재료>

미니 프랑크소시지 20~25개, 버터·토마토소스 또는 케첩 적당량, 파르메산 치즈 가루 약간,


<반죽 재료>

강력분 250g, 우유 160mL, 달걀 1개, 무염 버터 25g, 설탕 20g, 소금 5g, 드라이 이스트 3g



① 믹싱 볼에 강력분, 설탕, 소금, 이스트를 넣고 살살 섞다가 달걀과 우유를 넣고 뭉쳐 한 덩어리가 되면 버터를 넣고 치대세요.


② 밀폐 용기나 볼에 강력분을 뿌리고 반죽을 넣어주세요. 용기 위에 랩을 씌우고 30℃ 내외에서 50분간 1차 발효해주세요.


③ 발효한 반죽은 소시지 개수만큼 덩어리를 나누어 둥글게 뭉쳐주세요. 실온에 15분 정도 두어 2차 발효한 다음 밀대로 밀어 타원형을 만들고, 소시지를 넣어 돌돌 말아주세요.


④ 원형 오븐 팬에 반죽 입힌 소시지를 들쭉날쭉한 원형으로 올리고 랩을 씌워 30℃에서 1시간 동안 3차 발효해주세요.


⑤ 버터를 중탕으로 녹여 위에 바르고 파르메산 치즈 가루를 뿌려 주세요.


⑥ 190℃로 예열한 오븐에 20분간 굽고 토마토소스나 케첩을 곁들여내면 완성~!



이렇게 만들기 간편하면서도 홈파티 분위기를 돋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요리 과정에 아이들을 참여시키면 아이들도 더욱 즐겁고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칼과 화기를 사용할 때는 부모님이 대신해주시고, 간단한 반죽이나 모양을 내는 것은 아이들에게 맡겨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