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경기도 과천 가볼 만한 곳! 렛츠런파크 서울로 떠나보자!




인류의 문명과 역사의 발전에 있어서 떼 놓을 수 없는 동물들은 어떤 동물들이 있을까요? 제일 먼저 농작물을 경작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했던 소가 있고, 돼지나 닭 등 가축화 된 동물들이 떠오르실 거예요. 어떤 분들은 사람들과 감정을 교감할 줄 아는 개를 떠올리시기도 할 텐데요. 이러한 동물들 못지 않게 중요한 동물이 또 하나 있으니 바로 '말'이에요. 말은 길이 좁고 험난하며, 교통수단 또한 발달하지 못했던 과거 도시와 도시를 이어주던 동물이었어요. 원거리의 빠른 이동을 책임지는 것은 물론, 각종 물자를 운반하며 그로 인한 문화 전파에 기여한 바가 컸죠. 오늘은 이러한 말의 역사를 만나보고 승마도 체험해볼 수 있는 곳, 렛츠런파크 서울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출발~!







렛츠런파크 서울은 말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와 관람,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가족공원이에요. 부대시설로 가족 공원과 어린이 승마체험장, 말 박물관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가족공원은 포니랜드, 야생화 정원 등으로 꾸며져 있어 나들이를 즐기러 가기에도 아주 좋은 곳이에요.







교통안내 : 지하철 4호선 경마공원역 하차
대표전화번호 : 1566 - 3333
주소 : (13822) 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대중교통을 이용해 렛츠런파크 서울을 찾아갈 경우, 지하철 4호선 경마공원역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지하철 역 1,2번출구로 나와 약 5분 가량을 걷다 보면 렛츠런파크 서울을 바로 만나실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렛츠런파크 서울은 고객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양재와 독산, 수원, 서울대공원에서 셔틀버스가 운행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라요. 또, 주차요금은 주말 12,000원, 평일 방문 시에는 무료랍니다. 3시간 이내 주차할 경우에는 6,000원의 요금이 부과되는데요, 셔틀버스의 자세한 운영 시간과 배차 간격, 주차장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렛츠런파크 안으로 들어가볼까요? 렛츠런파크는 시설 이용을 하지 않는 이상 무료로 입장해 자유롭게 공원을 돌아볼 수 있어요.





입구에 들어서니 제일 먼저 금동천마상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이 조형물은 88서울올림픽을 기념해 지난 1987년제 제작되었던 청동 조형물에 금을 덧칠해 새롭게 만든 작품이에요. 조형물의 넓이는 12m, 높이는 8m에 달하는데 가까이 다가가서 살펴보니 세 마리의 말과 기수의 역동적인 자세가 정말 멋졌어요.







렛츠런파크 서울의 말 박물관은 말 그대로 말에 대한 역사와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박물관이에요. 이곳에서는 상설전시 외에도 기간마다 말을 주제로 하는 특별 전시도 함께 만나볼 수 있어요.





말의 두개골 모형과 말들이 사용하는 말 발굽에 대한 소개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안장과 그 기능도 살펴볼 수 있었어요. 또, 실제 크기와 동일한 말 모형도 전시되어 있었답니다. 말이라는 동물이 어떤 동물인지, 그리고 과거에는 말을 어떤 식으로 활용했었는지 그 내용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었어요.




특별전으로는 노미진 작가의 '흔적'이라는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었어요. 인생의 고되고 쓸쓸한 궤적부터 청춘의 환희화 행복 등을 '말'로 표현해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관습의 무게(사진 속 오른쪽)'라는 작품이 마음을 울렸어요. 어딘가를 향해 끊임 없이 달려가는 말들은 다소 역동적으로 움직이고 있지만 어딘지 모르게 지쳐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 모습이 꼭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의 초상 같다는 생각이 잠시 들었어요. 작품을 보면서 아이와 함께 그림을 보면서 어떤 감정이 드는지 물어보고 생각을 함께 나눠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말 박물관을 나와 공원을 둘러보면 주변 곳곳에 말 조형물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 겨울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나 예쁜 조형물들도 있어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어가기에 좋답니다.




(출처 : 렛츠런파크 서울 홈페이지)



이 외에도 렛츠런파크 서울을 더 생생하게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말들이 사는 포니하우스를 방문하고, 말병원이나 장제소 등 이색적인 장소를 둘러볼 수 있는 시크릿 웨이 투어에 참여해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시크릿웨이 투어는 연중무휴(월~일요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정시 사이에 운행되는데요. 일인당 5,000원의 비용을 내면 투어를 즐길 수 있어요.


투어 프로그램으로는 각양각색 귀여운 포니 말들을 만나보고, 어린 말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또, 말의 훈련도구인 워킹머신과 수영장 견학, 경주마 훈련 과정 등을 볼 수 있고 말 발굽을 만드는 장제소와 아픈 말을 치료하는 말 병원에 이르기까지 렛츠런파크에 사는 말들의 생활 모습을 구석구석 접할 수 있어요. 단, 프로그램 일정은 당일 현장 상황에 따라 실내 프로그램으로 대체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투어 신청은 인터넷으로도 예약할 수 있지만 현장 예약도 가능한데요. 현장에서 예약할 시 렛츠런파크 서울 건물 내 '놀라운지' 접수데스크에서 예약을 하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렛츠런파크 서울에 대한 소개와 시설 안내를 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아이와 이색적인 전시와 체험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돌아오는 주말, 렛츠런파크에서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