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짜릿한 가상현실을 즐겨보자! VR체험관 BEST 5



까마득한 우주 공간도, 짜릿한 롤러코스터도, 에메랄드빛 바닷속도, 가상현실(Virtual Reality) 기기만 장착하면 언제든 경험할 수 있죠! 오늘은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체험 활동으로 실제 같은 가상 세계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만끽하는 VR 체험관을 소개해드릴게요. ^^





  

<몬스터VR>은 정글을 배경으로 열기구, 래프팅, 번지점프 등을 경험하는 ‘정글 존’, 비행기 조종사, 봅슬레이 선수, 롤러코스터 탑승객이 되어 보는 ‘익사이팅 존’, 영화 속 주인공처럼 적의 공격과 공룡의 추격을 물리치는 ‘시네마 존’, 가상현실 게임을 스릴 있게 즐기는 ‘큐브 존’으로 나뉘어 있어요. 150인치 스크린과 고성능 효과음, 콘텐츠 선택의 폭이 큰 ‘큐브 존’이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이 외에도 우주조종사 훈련용 가상현실 콘텐츠 <어스라이트>도 체험할 수 있어요.



위치 : 인천시 연수구 송도과학로16번길 33-4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D동 6층

요금 : 자유이용권 대인 3만2천 원, 소인 2만7천 원 

문의 : 032-310-9576, monstervr.co.kr/songdo






  

<판타VR>은 ‘익스트림 게임 존’, ‘패밀리 스포츠 존’, ‘호러 존’ 등 7개 주제와 30여 개의 콘텐츠로 무장한 VR 체험관이에요. 2인이 1대1 가상 스포츠 대결을 벌이는 <슈퍼퐁>, 4인이 함께 배를 타고 급류를 헤쳐나가는 <정글 어드벤처 래프팅>, 빗자루를 탄 핼러윈 축제 마녀가 되어보는 <마녀 빗자루>, 신나는 눈싸움을 즐길 수 있는 <메리스노우볼> 등의 체험이 대표적인 인기 체험이에요. 인기 게임 <인피니트 파이어>는 최대 4명이 동시 대전하는 총격전으로 폭력적인 표현은 최소화했기 때문에 가족이 함께 즐겨도 무방해요. 2월 중순부터 판타키즈존을 오픈 운영하고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찾아가기에도 괜찮아요.



위치 :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253 헬로APM 7층

요금 : 자유이용권 3만2천 원 (4시간 기준)

문의 : 02-6388-1300, fantavr.com







   

<인터파크VR>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미디어아트가 융합된 복합 테마파크로 체험관은 3개 층, 6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요. 1층에는 번지점프, 우주여행, 해저 탐험 등을 경험하는 ‘익사이팅 존’과 <거제도 : 제3전선> 등의 영상을 보며 가상현실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시어터 존’이 있어요. 2층에는 산악자전거, 웨이드보드 같은 격렬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익스트림 존’과 공포의 집이 자리한 ‘어드벤처 존’ 이 있답니다. 3층에는 어린이를 위한 ‘키즈 존’, 기술과 예술이 결합한 작품을 감상하는 ‘미디어 아트 존’ 등이 있어요.



위치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94 블루스퀘어

요금 : 자유이용권 3만 원(5시간 기준)

문의 :  1544-1591, www.bluesquare.kr






 

<플레이박스VR>에서는 관광과 게임에 가상현실을 접목한 11종의 콘텐츠를 만날 수 있어요. 롤러코스터를 타고 아름다운 제주 풍광을 감상하는 <제주윈드코스터 산방산>, 만리장성 성벽을 따라 기상천외한 인력거 투어를 하는 <만리장성>, 로봇이 되어 외계 생명체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아담>, 비행 전투를 벌이며 적의 항공기를 격파하는 <퓨쳐라이드 > 등이 주목할 만한 콘텐츠예요. 로봇과 드론, 블록 등을 이용한 코딩 교육 코너와 가상현실 기기를 장착한 채 걸으면서 즐기는 서바이벌 게임 <모탈블리츠 워킹 어트랙션> 코너는 빼놓을 수 없는 체험 종목이니 꼭 즐기시길 바라요~!



위치 : 제주도 제주시 은수길 69 수목원테마파크

요금 : VR서바이벌+VR1회권 2만7천 원

문의 : 064-742-3700, playboxvr.co.kr






  

<VR파크 상암>은 고양이 잡기, 악기 놀이, 총 쏘기, 공포 체험, 수중 탐험, 외나무다리 걷기 등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구비해 가족 단위 방문객이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VR 체험관이에요. 소형 비행기를 타고 빌딩 숲을 날아다니는 느낌을 주는 <시티 익스프레스>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타볼 수도 있어 더욱 좋아요.



위치 :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 누리꿈스퀘어 디지털파빌리온 4층

요금 : 자유이용권 2만 원(2시간 기준)

문의 : 02-307-9156, vr-park.co.kr




+ PLUS 놀이공원 VR 체험관



        

가상현실 콘텐츠는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 같은 전통 테마파크에도 점차 도입되는 추세예요.


<서바이벌 모탈블리츠>로 인기몰이 중인 롯데월드 <VR 판타지아>, 360도 회전의자에 앉아 협곡을 통과하는 조종사의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에버랜드 <자이로 VR>, 100여 개가 넘는 가상 현실 게임이 준비된 서울랜드의 <VR게이트>가 바로 그것인데요~!


 VR 체험관의 콘텐츠를 체험하려면 5천 원 이상의 추가 비용이 들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용객은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가상현실을 체험해볼 수 전국 곳곳의 VR 체험관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위에 소개해드린 체험관 외에도 우리나라에는 크고 작은 VR 체험관이 점점 더 확산되는 추세인데요. 돌아오는 주말에는 아이와 함께 VR 체험관을 찾아 신나는 모험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