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2018 연차 쓰기 좋은 날! 미리미리 살펴보고 준비해요



작년 추석에는 전에 없을 것 같은 긴 '황금 연휴'로 전국이 떠들썩했죠. 황금 개띠의 해인 2018년에도 달력을 잘 살펴보면, 연차를 잘 사용해 길게 쉴 수 있는 날들이 꽤 많은데요! 오늘은 20118년 연휴가 어떻게 분포되어 있고 언제 연차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2018 연차 쓰기 좋은 날'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 해요.





4월에는 아쉽게도 연휴가 없지만, 5월에는 5일 어린이날과 22일 석가탄신일이 있어요. 5월 5일 어린이날은 토요일인 관계로 7일인 월요일이 대체 휴일이 되는데요, 5월 4일 금요일이나 8일 화요일 중 하루를 연차로 사용한다면 4일의 휴가를 누릴 수 있답니다. 석가탄신일은 5월 22일 화요일인데요. 이때 21일 월요일에 연차를 사용한다면 황금연휴를 만들 수 있어요.



6월에는 이주 연속으로 수요일에 현충일과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있어요. 때문에 연차를 이틀 이상 사용할 수 있다면 목요일과 금요일에 연차를 내어 주말까지 장장 5일의 휴가를 즐길 수 있답니다. 단, 현충일은 우리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의 넋을 기리기 위한 날인 만큼 잠시나마 애도의 시간을 가져주세요. 또한, 전국동시지방선거일에서 여러분의 소중한 투표권을 꼭 행사하셔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 주세요!  선거일에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그 이전에 사전 투표를 신청해 주시길 바라요.






2018년 8월에는 15일 광복절이 있어요. 올해 광복절은 수요일인데요, 이 날은 쉬는 것도 좋지만 아이들과 함께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광복절과 관련된 전시를 살펴보거나 책을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게다가 올해 광복절은 대한민국 정부수립과 동시에 발족한 법제처의 70주년이기도 한 만큼 우리 역사를 바로 알고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되새겨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해요.





9월에는 우리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이 들어 있는데요. 올해 추석은 2018년 연휴 중에서 가장 긴 연휴를 자랑하는 황금 연휴가 아닐까 싶어요. 올해 추석은 24일 월요일인데요. 추석 전후로 하루씩 연휴가 더 있지만 일요일과 겹쳐 26일 수요일이 대체휴일로 지정되었어요. 이에 9월 27일과 28일 이틀 동안 연차를 쓰면 장장 9일에 달하는 긴 휴가를 즐길 수 있답니다.








10월에는 3일 개천절과 9일 한글날이 있어요. 특히 한글날은 화요일로, 8일에 연차를 사용하면 주말을 포함해 4일의 휴식을 보낼 수 있답니다.





12월의 연휴는 25일 크리스마스인데요, 이날 역시 화요일이에요. 때문에 크리스마스 이브인 월요일에 연차를 쓴다면 주말을 포함해 4일을 쉴 수 있어요. 2018년 크리스마스를 즐기기 위해 어디론가 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우셨다면 마지막 연차를 이때 사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렇게 2018년 연차 쓰기 좋은 날을 두루 살펴보았는데요! 올해는 유독 '샌드위치'로 쉴 수 있는 날이 많아 하루 내지 이틀만 연차를 내면 길게 쉴 수 있는 날이 많은 것 같아요. 달력을 미리 살펴보시고, 연차를 효율적으로 사용해 알찬 휴가 계획을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