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아이레벨 트라움벨트 어린이 뮤지컬 '꾸러기 소방대' 관람 후기



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교 아이레벨 트라움벨트에 대한 소개와,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관객참여형 어린이 뮤지컬 '꾸러기 소방대'의 생생한 무대 현장을 보여드리려 해요. 그럼 지금부터 출발~!!










대교 아이레벨 트라움벨트는 파주 출판단지 내에 자리잡은 어린이를 위한 문화 공간이에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꿈의 공간'이란 뜻을 지닌 아이레벨 트라움벨트는 약 2,000평 규모에 별관 3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뮤지컬을 관람하기 전 잠시 아이레벨 트라움벨트의 시설을 구석구석 소개해드릴게요. ^^






이곳은 공연 전후로 이용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야외 휴식 공간인 '트라움 라운지'예요. 트라움 라운지 건물 내부에는 물품보관실이나 유모차 보관실도 운영하고 있어 편하게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건물 꼭대기에 마련된 전망대에서는 아이레벨 트라움벨트 일대의 너른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답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트라움 카페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트라움 카페는 친환경 원목과 안락한 패브릭 소재의 가구와 소품으로 꾸며져 아늑한 쉼을 제공하는 공간이에요. 어른들을 위한 바리스타 커피 메뉴는 물론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 음료도 즐길 수 있고 카페 내에 책과 다양한 읽을거리를 비치해두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히 쉬어갈 수 있답니다.






이곳은 다목적 공연장인 트라움 데크인데요. 실내 무대의 장점과 야외 무대가 지닌 매력을 접목하여 로비 창을 개방해두어 야외에서도 공연을 관람하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이랍니다.


또, 트라움 데크 근처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700평 규모의 너른 잔디밭인 트라움 가든이 조성되어 있어요. 햇살 따뜻하고 나무 위 신록이 자라나기 시작하는 푸르른 봄날, 아이레벨 트라움벨트에서 재미있는 공연도 감상하시고 너른 잔디 위에서 소풍을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이곳에서 공연되고 있는 어린이 뮤지컬 '꾸러기 소방대'를 감상하러 가보실까요?! ^^








트라움 홀 건물 안으로 발걸음을 옮기니, '꾸러기 소방대' 티켓 부스를 바로 만나볼 수 있었어요. 이날은 유치원에서 단체관람을 하러 온 어린이 친구들과 함께 했는데요, 한껏 기대에 찬 눈빛으로 대화를 나누는 아이들이 너무 예뻐 보였어요. ^^





드디어 입장 시간이 되어 아이들이 하나 둘 자리에 앉기 시작했어요. 잠시 뒤, 무대의 막이 오르고 경쾌한 음악과 함께 이날의 주인공인 꼬마 소방대원들이 하나 둘 등장해 춤과 노래를 선보이기 시작했어요.



어린이 뮤지컬 '꾸러기 소방대'는 아이들에게 소방 안전에 대한 개념을 재미있게 체험하며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든 공연이에요. 공연은 다섯 명의 아이들이 소방체험 학습을 하러 소방서로 향하면서 시작되는데요! 한 명의 소방관 아저씨와 다섯 명의 꼬마 대원들은 진정한 소방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훈련을 시작해요. 이 과정에서 꼬마 대원들은 소화기 사용법부터 119 신고 방법, 심폐소생술 방법 등을 배우게 되는데요.





재미있는 노래와 율동은 물론 꼬마 대원들이 객석으로 내려와 관람객에게 질문을 구하기도 해서 아이들이 아주 재미있게 관람했어요. 아이들 모두가 너나 할 것 없이 자리에서 일어나 함께 춤을 추기도 하고 손을 들고 정답을 외치기도 하는 등 함께 참여하고 호흡하며 작품을 즐겼어요.





공연 관람을 마친 뒤에는 출연 배우들과 기념 사진도 찍을 수 있었어요. 아이들은 무대를 직접 거닐어보며 소방관이 된 것 같다며 즐거워했답니다. 이어서 공연 후 활동으로 꾸러기 소방관을 색칠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후 야외로 나가 불이 났을 때의 상황을 가정하여 소화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교육을 받았어요.





한 명씩 소화기를 이용해 조준, 분사를 했는데요. 뒷모습만 봐도 정말 멋지죠? 공연에서 보고 배운 대로 침착하게 잘 해내는 우리 친구들이 정말 멋져 보였어요. ^^




이렇게 대교 아이레벨 트라움벨트에 대한 소개와 현재 공연 중인 어린이 뮤지컬 꾸러기 소방대 공연 현장을 둘러보았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재미있고 교육적이면서도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고 체험함으로써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그런 공연을 원하신다면 아이레벨 트라움벨트로 찾아와 주세요! 쾌적한 환경과 즐거운 공연으로 4월의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