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전국 방방곡곡 봄 축제 현장 속으로 떠나요!



4월도 어느덧 3일만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오늘은 전국 곳곳의 봄철 지역축제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부터 한껏 물이 오른 제철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축제까지, 각양각색 맛과 멋을 지닌 봄 축제 현장으로 떠나볼까요? ^ㅡ^







축제 기간 : 2018년 5월 13일까지

행사 장소 :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학원관광농원 일원

연락처 : 063-564-9897

공식 홈페이지 : http://www.gochang.go.kr/chungbori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봄 축제는 전라북도 고창에서 열리는 청보리밭축제예요.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한국인의 본향 고창, 피어나는 경관농업'이라는 주제로 오는 5월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에요.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는 겨울을 지나고 변덕스러운 초봄을 지나 5월이 되면 고창 학원농장의 청보리밭은 봄을 상징하는 싱그러운 연두 빛으로 일렁이는데요. 아름다운 초록의 향연을 보고 있노라면 그 자체만으로도 행복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번 축제는 관광객들이 보다 편안하게 청보리밭의 풍광을 감상할 수 있도록 '차 없는 거리'를 지정해 안전하고 여유롭게 다닐 수 있게 했어요. 또, 방문객들이 몰리면서 불편함을 줬던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차장을 새로 증설하고 축제 프로그램도 더욱 강화했어요. 신나는 농악과 예술 공연을 시작으로, 편백나무 공예품 체험, 비즈 공예품 체험, 보리관련 음식 만들기 체험 등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되어 있고 이 외에도 굴렁쇠와 널뛰기, 투호 등의 전통놀이도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어요. 고창의 청보리는 6월이 지나가면 노란 황금빛으로 옷을 갈아입고 수확을 시작하게 된다고 하니 청보리밭을 가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5월 안으로 찾아가보시길 바라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기간 : 2018년 5월 31일까지

행사 장소 : 경기 양평군내 농촌체험마을

연락처 : 양평농촌나드리 (031-774-5427)

공식 홈페이지 : http://ypnadri.com/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봄 축제는 양평딸기축제예요. 양평은 용문사를 중심으로 여러 명산을 병풍처럼 두르고 있고, 남한강과 북한강의 물줄기가 맞닿아 흐르는 천혜의 풍광을 자랑하는 곳인데요, 지역 특산물 중 특히 딸기로 유명해요. 때문에 해마다 제철인 5월에 딸기 축제를 진행하는데요, 오는 5월 31일까지 열리는 양평딸기축제에 참여하면 제철 딸기도 맛보고 딸기를 직접 수확해보는 체험도 할 수 있어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또, 양평군내 15 군데의 농촌체험마을에서 진행하는 농촌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아이들과 수확의 기쁨도 맛보고 우리네 농촌 문화도 즐길 수 있어요. 단, 이 프로그램은 마을 별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정해진 인원만 받고 있어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해요. 양평딸기축제 공식홈페이지를 찾아가시면 이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기간 : 2018년 4월 27일 ~ 2018년 5월 13일

행사 장소 : 예스파크 (이천도자예술마을)

연락처 : 031-638-8609~11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eramic.or.kr/korean/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봄 축제는 이천도자기축제예요. 올해로 32번째를 맞이하는 이천도자기축제는 화사한 봄꽃축제와 함께 개최된답니다. 또, 이번 축제는 이천 도자예술마을로 축제 장소가 변경되면서 여러 가지 체험프로그램과 야간축제 콘텐츠를 강화했다고 해요. 관광객들은 일곱 가지 무지개 색으로 나뉜 테마공간을 따라 전시를 관람하고 도예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어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이번 축제에서 특히 눈여겨볼 만한 부분은 도자마켓인데요, 이천시의 150개 도자 스튜디오에서 내놓은 여러 작품들을 구매할 수 있어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도자 공예품부터 착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생활도기까지, 테마 별로 도자기를 감상하고 구입하는 재미를 즐겨 보세요. 유네스코 창의문화도시로 지정된 경기도 이천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자 산지로 아름다운 전통도자부터 현대자기, 최첨단 세라믹 산업 제품까지 도자의 역사와 흐름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인데요. 아이들과 함께 우리 도자의 전통과 멋을 느껴보시기 바라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기간 : 2018년 5월 19일 ~ 5월 22일

행사 장소 : 하동군 화개면, 악양면 (차문화센터 일원)

연락처 : 055-880-2052~4

공식 홈페이지 : tour.hadong.go.kr/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하동 야생차문화축제예요. 하동 화개면의 야생차 주산지는 세계중요농업유산에 등재되기도 한 우리나라의 차 시배지(始培地)예요. 이곳의 야생차 군락은 828년, 신라 흥덕왕 시절의 대렴 공
(公)이 당나라로부터 가져온 차 씨앗을 왕명에 따라 지리산에 심으면서 형성된 곳이에요. 때문에 역사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그 가치를 인정 받아 우리나라 차 문화의 성지로 꼽히고 있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올해의 야생차문화축제는 차와 관련된 모든 문화를 한데 만날 수 있도록 꾸며졌어요. 다례식과 헌시, 헌다례, 개막공연, 녹차시장, 차 산업관 등 우리 전통 차와 관련된 행사와 전시를 둘러볼 수 있고 재미있는 고연과 놀거리, 상설체험을 통해 다양한 차 문화를 즐길 수 있어요. 또, 전국의 차 단체가 모이는 차인 대회에서는 다무와 규방다례, 선비다례 등의 공연과 차 생활 등이 열려 차 문화의 새로운 모습들도 엿볼 수 있답니다. 천년의 향기를 품은 고장 하동에서 녹음이 우거진 싱그러운 풍경과 푸릇한 차 향기를 맡으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전국 봄 축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외에도 전국 각 지자체에서 열리는 5월 축제가 많이 있으니 여러분도 가까운 지역축제라도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화창하고 따뜻한 햇살에 마음이 절로 행복해지는 5월, 아이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