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이색박물관 BEST3



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들의 손을 잡고 함께 가볼 만한 이색박물관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신기한 트릭아이 작품을 감상하고 명화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트릭아이뮤지엄부터, 온갖 만화와 영화 속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만화 박물관과 피규어뮤지엄까지! 그럼 지금부터 꿈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색박물관 나들이를 떠나볼까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이색박물관은 바로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트릭아이뮤지엄, '박물관이 살아있다'예요. 이곳은 국내 최초로 미디어와 오브제 아트 등 다양한 영역의 미술 전시에 '착시미술'을 도입한 박물관인데요. 동시대 현대미술 유명 작가들의 '눈속임'을 이용한 작품부터 명화를 패러디한 트릭아트 등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요. 또, 눈으로 보는 것은 물론 관객들이 작품을 만지거나 작품 속으로 들어가 직접 작품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고 다양한 기념 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관람시간은 제한이 없어서 원하는 대로 천천히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착시미술을 감상하고 체험하는 전시관부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눈의 여왕', '신데렐라' 등 우리에게 익숙한 동화 이야기를 '어둠'을 사용해 새롭게 표현한 '블랙원더랜드', 일러스트의 한 장면 속으로 직접 들어가볼 수 있는 '드로잉룸' 등 다양한 테마의 전시를 즐길 수 있어요.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의 상상력도 자극하고 채워줄 수 있어 아이와 함께 가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랍니다. 이 외에도 트릭아이뮤지엄 '박물관이 살아있다'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할아버지 할머니 세대부터 우리 아이들까지 '만화'를 매개로 공감대를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 '부천만화박물관'이에요.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부천만화박물관은 국내 만화 관련 시설 중 가장 방대한 자료와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는 곳이에요. 부천만화박물관에서는 근대만화와 광복 이후의 만화를 볼 수 있는 만화 사료 전시부터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젊은 작가들, 신인 작가들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시대와 작품 별로 온갖 만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주요 시설로는 재미있는 4D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4D 상영관, 한국 만화 속 명장면과 유명 작가들의 작업활동에 관련된 전시물을 살펴볼 수 있는 '만화란 무엇인가' 전시관 등이 있어요. 또, 만화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아이들이 몸으로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만화가의 머릿속', '만화가의 시계', '거꾸로 뒤집힌 만화가의 작업실' 등의 체험 공간도 있어 단순한 작품 소개를 넘어서서 아이들이 여러 감각을 동원해 만화라는 장르를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요. 부천만화박물관 내에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만화 도서관인 '만화규장각'도 있는데요. 전시를 관람한 뒤 이곳에서 아이들과 만화를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영화부터 만화를 아우르는 온갖 캐릭터들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피규어뮤지엄W'예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이 이색박물관은 수 많은 피규어와 장난감을 소장하고 있는데요. 전 세계에 단 하나 뿐인 건담과 영화 촬영 당시 실제로 사용되었던 피규어 등 진귀한 작품부터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는 캐릭터 피규어, 양산형 피규어 작품에 이르기까지 많은 볼거리를 접할 수 있어요.





피규어뮤지엄W는 지하부터 지상 5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시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입장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과 5층을 두루 둘러본 뒤, 계단을 이용해 아래로 내려오는 형태로 관람을 하시면 된답니다. 이곳에서 특히 주목할 만한 전시관은 5층 전시실인데요. 여기에는 특별하게 선정된 익스클루시브 피규어와 한정판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어요. 영화 '터미네이터'에서 배우 아놀드 슈왈츠제네거가 실제로 촬영 당시 입었던 옷을 그대로 입은 대형 피규어부터, 실제 영화 촬영에 이용되었던 배트맨의 자동차, 영화 '에일리언'과 '트랜스포머'에 사용되었던 무기 소품 등의 신기한 볼거리가 가득해요. 또, 각양각색의 진귀한 피규어가 가득해요.





5층 전시실 외에도 각 층마다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가 좋아하는 캐릭터 피규어들이 가득해 볼 거리가 많고, 지하 1층에는 캐릭터 피규어를 구입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색칠해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관람을 마친 뒤,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피규어를 아이와 직접 만들어보는 것도 큰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만약 피규어뮤지엄W의 전시 내용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이렇게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이색박물관을 두루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살펴보면 재미난 내용과 볼거리를 갖춘 전시관이 많으니 시간을 내어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올 봄, 아이들과 함께 전시도 관람해보시고 추억도 남겨보시길 바라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