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소빅스

대교 북스 주니어<우리 몸이 궁금한 어린 탐험가를 위한 인체 아틀라스>



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교 북스 주니어의 새로운 도서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바로 <인체 아틀라스>인데요~! 이 책은 신비한 우리 인체를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이야기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그럼 지금부터 내용을 살펴볼게요!








저자 정보 : 글 자크 기샤르 / 그림 사라 타베르니에, 알렉상드르 베릴 /

옮김 김연희/ 감수 박경한(강원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출판사 : 대교북스 주니어

발행일 : 2018년 4월 20일

정가 : 18,000원

대상 : 초등 고학년

제본 형태 : 양장

페이지 : 52쪽

판형 : 270*370

ISBN : 978-89-395-7082-5  73470




글 자크 기샤르

생물학자이자 교육 및 의사소통 전문가입니다. 국립고등사범학교를 졸업하고, 체험을 통해 창의성을 길러 주는 과학박물관의 박물관장을 역임했습니다. 2015년까지 프랑스과학진흥협회(AFAS)의 부회장을 지냈으며, 지은 책으로는 『당신 뇌를 의심하라』, 『여러분이 놓치거나 혹은 그렇지 않은 300가지 발명품』, 『저녁의 마술, 50가지 실험』 등이 있습니다.


그림 사라 타베르니에, 알렉상드르 베릴

‘라틀리에 카르토그라피크(l’Atelier Cartographik)’라는 디자인 팀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라 타베르니에는 건축, 벽화,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을 연구하고 개성 있는 작업을 하며 청소년을 위한 독창적인 팝업 책 등 종이를 활용한 작업을 기획하고 개발합니다. 알렉상드르 베릴은 신문이나 잡지에 그림 지도 작업을 하고, 어린이 책과 여행 책을 만듭니다. 


옮김 김연희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오랫동안 어린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번역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슈퍼 히어로』, 『우리 학교에 시리아 친구가 옵니다』,

『너도 읽고 나도 읽고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감수 박경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신경해부학 전공으로 의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스넬 임상신경해부학』, 『새 의학용어』, 『사람 발생학』등 전문 의학 서적과 『휴먼 브레인』, 『인체 완전판』, 『인체 원리』 등 교양 과학서를 번역했어요.




"우리 몸이 궁금한 어린 탐험가를 위한 지도책,

몸 속 도시 지도를 들고 신나는 인체 탐험을 떠나자!"



우리 몸 속 기관들은 마치 도시를 이루는 여러 시설들과 같아요. 크고 높은 건물은 뼈와 피부, 복잡한 교통망은 피의 순환을 돕는 심장과 혈관, 첨단 기술 연구 단지와 인터넷 망은 생각과 기억을 관리하는 뇌와 신경을 닮아 있죠. 몸 속 도시에는 소화 기능을 담당하는 커다란 식당, 부상과 회복을 처리하는 자동차 정비소, 물의 순환이 일어나는 하수 처리장도 있고, 똥과 오줌, 트림과 방귀 등을 담은 기상천외한 오물박물관까지 있답니다. <인체 아틀라스>는 이렇게 도시의 각종 시설들처럼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는 우리 몸 속 기관들의 작동 원리를 한눈에 쏙쏙 이해할 수 있도록 그려낸 인포그래픽 인체책이에요!






도시 교통망(18~19p)에서는 심장이 폐와 온몸으로 피를 보내는 것을 심장 중앙역의 우심장 구역, 좌심장 구역을 출발하는 열차들이 폐 순환선과 온몸 순환선을 따라 도는 모습으로 그리며 심장에서 각 기관과 세포까지 혈관이 연결되어 있는 구조,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 탄소를 내보내는 방법 등을 한 눈에 알 수 있게 해줘요. 피 속의 백혈구, 적혈구, 이산화 탄소 등은 경비원과 여행객으로 각각 특성에 맞게 재미있게 표현하며, 심장이 매일 펌프질하는 7,200리터의 피가 욕조 50개를 채우는 물의 양과 맞먹는다고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답니다.


심장, 뇌, 시각, 유전 등 우리 몸의 주요 기관과 기능들을 교통 관제 센터, 첨단 기술 연구 단지, 영화 스튜디오, 대형 마트 등의 모습으로 지도에 담은 이 책은 어린이 독자들이 복잡한 인체 구성을 한눈에 그려볼 수 있도록 할뿐만 아니라, 각 기관들이 무슨 특징을 가지고 있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그림과 숫자로 만나는 인체 원리 설명서,

인포그래픽 인체 지도로 몸 속 기관들의 비밀을 풀어 보자!"



<인체 아틀라스>는 정보를 세분화하여 구체적인 숫자를 통해 전달하며 이를 명쾌한 인포그래픽 디자인으로 보여주고 있어 독자들이 시각적인 즐거움을 느끼며 효율적으로 정보를 받아들이게 해요.





커다란 식당(12~15p)에서는 소화 기능을 다루는 페이지 전체를 식당의 주방으로 묘사하고 부분 내용도 컨셉에 맞게 음식을 자르고 으깨는 이는 주방의 요리 도구, 여러 기능을 하는 간은 주방의 요리사, 간의 작용을 돕는 미생물들은 보조 요리사 등으로 나누어 설명하며 세부 정보를 전달해준답니다. 어린이 독자들은 페이지를 펼침과 동시에 전체 흐름을 한눈에 파악한 후 흥미를 끄는 정보를 선택하고 그에 연결된 다른 정보를 읽어 나가는 방식으로 책을 읽으며 능동적으로 정보를 받아들이고 스스로 우리 몸에 대한 지식을 구성할 수 있어요.



이렇게 대교 북스 주니어 신간 <인체 아틀라스>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신체작용도 재미있는 그림과 비유로 배우기 때문에 알기 쉽고 쏙쏙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과학 과목을 좋아하는 아이, 인체에 관심을 보이는 아이들을 위한 추천도서가 필요하시다면 <인체 아틀라스>로 공부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한 가지 더! 신간 출시 기념으로 현재 대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daekyo), 대교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daekyostory)에서 <인체 아틀라스> 도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지금 응모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