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소빅스

대교 소빅스 '어린이 그리스로마신화' 출시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교 전집 브랜드 '소빅스'에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어린이 그리스로마신화' 전집을 새롭게 출간했어요. 이번 전집은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신화 속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어요. 그럼 우리가 그리스로마신화를 읽어야 하는 이유를 짚어보고, 대교 소빅스 '어린이 그리스로마신화' 전집에 대한 소개를 해드릴게요.










21세기는 '소프트파워'의 시대로, 문화력으로 전 세계를 리드하는 시대가 되었어요. 그리스로마신화는 찬란한 고대 문명을 꽃피운 그리스에서 시작해 서양으로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 전반에 영향을 끼쳤기 때문에, 이들의 이야기를 읽음으로써 우리 아이들은 문화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답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은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에요. 즉, 교육에서 점점 중요해지는 상상력이라 할 수 있죠. 신화는 ‘인류의 기원은 무엇인가’, ‘우주는 어떻게 생겨났는가’ 등과 같이 인류 공통의 의문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연린 해답을 제공해 주며, 동시에 다양한 상상을 하게 도와 준답니다.




최근 수능 경향을 보면 국어과목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으며, 국어 과목에서는 독서와 문학에 대한 독해력이 강조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그리스로마신화’를 비롯한 인문고전 내용이 출제되고 있어 인문고전은 필수 영역으로 대두되고 있어요. 따라서 어릴 적부터 그리스로마신화의 이야기를 접할 필요가 있답니다.










이번 전집은 그리스로마신화의 발생지인 그리스에서 10년동안 40만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제품을 라이선스했어요.




대교 소빅스 '어린이 그리스로마신화'는 아이들의 눈높이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카툰식 일러스트로 표현했어요.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생한 책 읽기뿐 아니라 말풍선 표현과 다양한 글 위치 등으로 지루하지 않은 책 읽기가 가능해요.

또, 학부모들이 아이들에게 그리스로마신화를 읽게 할 때 가장 우려하는 부분이 바로 원작의 자극적인 내용인데요. 이러한 내용을 순화하여 표현했으며, 줄거리의 핵심 내용 위주로 서술하여 어린아이들이 읽기 쉽고 부담이 없답니다.




책마다 권말부분에 과학, 영어, 사회, 문화 등 총 7개 영역의 교과연계 지식이 풍부하게 담겨있어 다양하고 핵심적인 교과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요.



인물/예술영역의 2권의 별책을 통해 예술적 감각과 다양한 배경지식 습득하여 통합지식을 길러줘요.



대교 소빅스 '어린이 그리스로마신화'는 본책 26권과 별책 2권, 총 28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신화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데요. 이번 전집을 통해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