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어린이 날을 맞아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을 어린이날 축제



오늘은 가정의달인 5월의 시작을 열어가는 날이에요. 5월에는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정과 사랑에 대해 다시금 돌이켜보게 하는 기념일이 많이 있는데요, 여러분들 모두 행복한 마음으로 올 5월을 잘 보내셨으면 해요. 오늘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날 아이와 놀러 가기 좋은 축제들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출발~!





(출처 : 한국관광공사)



기간 : 2018.05.04(금)~2018.05.06(일)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45

장소 :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및 파주출판도시 일원

홈페이지 : http://www.pajubfc.org/main.php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예요. 올해의 축제는 '놀이놀이 책놀이'라는 주제로 5월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에요. 


2003년부터 시작된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도서축제인데요. 올해 축제에서는 ‘BIG BOOK- 상상의 세계전’, 3D 홀로그램을 활용한 ‘미디어 뮤지컬’, 국악으로 듣는 전래 동화, 가죽 미니 책갈피 만들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에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야외 피크닉존에서는 플리마켓, 텐트 애니메이션 극장, 어린이 인형극, 마술공원 등 재미있고 신기한 볼거리를 가득 만나볼 수 있어요. 또, 입주 출판사 공간에서는 작가와의 만남, 재즈로 듣는 동요 등 20여개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 해요.


통신 기술이 발달하면서 좋은 점도 많아졌지만, 인터넷이나 게임을 즐기느라 요즘에는 책을 멀리 두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우리 아이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책을 쉽고 가까이 느낄 수 있게 도와줄 거예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기간 : 2018.05.04(금)~2018.05.06(일)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16

장소 : 서울어린이대공원 일대 및 정문 앞 도로

홈페이지 : http://www.fairytale-festival.org/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어린이날 축제는 '서울동화축제'예요.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환상이 펼쳐지는 동화세상! 나루몽과 떠나요~'라는 주제로 5월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에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올해 서울동화축제에서는 어린이는 물론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양질의 동화콘텐츠로 무장했다고 해요.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어린이대공원 정문 앞 도로에서부터 광진구 일대를 돌아다니는 흥겨운 거리 퍼레이드인 '동화 퍼레이드'를 볼 수 있고, 어린이 합창단과 흥겨운 풍물놀이, 군악대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에요. 또, 어린이대공원 일대 도로에서는 도로 위에 마음껏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그린대로 노는대로'가 진행될 예정이에요.


이 외에도 판소리 클래스, 빛그림자극 관람, 친환경 에코백 만들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흥미로운 즐길 거리가 가득해요. 서울동화축제 현장을 찾아오시면 동화를 모티브로 한 체험프로그램은 물론 재미있는 공연과 전시를 모두 즐길 수 있는데요! 아이들은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고 어른들은 추억을 곱씹어볼 수 있을 거예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기간 : 2018.05.05(토)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9

장소 : 전쟁기념관 평화광장

홈페이지 : https://www.warmemo.or.kr



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전쟁기념관에서는 '어린이날 문화축제'를 열 예정이에요. 축제의 시작은 전쟁기념관 2층 중앙홀에서 진행되는 선물 증정식이 열게 돼요. 축제 당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1,000명의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줄 예정이니 이날 전쟁기념관을 찾으시면 놓치지 마시길 바라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오전 10시부터는 본격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소정의 참가비를 내면 캐니멀(오즈와 미미)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왕관 만들기, 색칠공부 오카리나, 물레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을 진행할 수 있어요. 유료체험 외로도 캘리그라피와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종이접기, 사격체험, 소방안전체험교실 등의 무료체험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또, 캐릭터 공연과 마술쇼, 태권도 퍼포먼스, 국군군악의장 시범 등의 볼거리도 가득해요. 축제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전쟁기념관 전시실을 함께 둘러보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우리나라의 전쟁 역사를 살펴보고, 전쟁의 참혹함과 평화의 소중함을 느껴보시길 바라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기간 : 2018.05.05(토)~2018.05.06(일)

주소 :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충재길

장소 : 봉화 내성천, 후토스동산

홈페이지 :  https://www.worldcf.co.kr



마지막으로 가볼 만한 축제는 경상북도 봉화군 닭실마을에서 열리는 '한국과자축제'예요. 참고로 닭실마을이라는 이름은 지형이 마치 '닭이 계란을 품고 있는 듯한 형상'이라 얻은 이름이라고 해요. 풍수에서는 이런 지형을 ‘금계포란형(鷄抱卵形)’이라 해서 명당 중의 명당으로 꼽는다고 하네요. ^^ 그 이름만큼이나 푸근하고 정겨운 느낌이 가득한 닭실마을은 500년 넘는 전통을 이어온 한과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그 유명세를 살려 봉화군에서는 매년 우리 전통 과자인 한과를 주제로 모든 사람들이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한국과자축제를 열어왔는데요. 올해 축제는 '과자먹Go 행복담Go 과자축제 Go'란 주제로 어린이들에게는 호기심과 재미, 어른들은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에요. 또, 축제기간 중 공연 및 레크리에이션, 전시‧판매, 체험, 부대행사 등 총 네 개의 테마로 꾸며질 예정이에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올해 행사에서는 난타와 태권도 시범, 캐릭터 코스프레 퍼포먼스, 키다리 삐에로 및 인형탈 퍼포먼스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에요. 또, 5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닭실한과와 1.8m규모의 대형과자집, 과자캐릭터 전시 등 다양한 전통 과자를 만나볼 수 있어요.


이 외에도 과자 만들기 체험, 다도, 한복체험, 민속놀이, 미꾸라지 잡기, 이야기할머니 동화구연 등 부대행사 등을 마련해 우리 아이들이 옛 전통을 몸소 느끼고 체험할 수 있을 거예요. 맛있는 과자도 맛보고, 재미있는 체험으로 오감을 충족하고 싶은 분들은 경북 봉화로 달려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축제를 안내해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전국 각지에서 크고 작은 축제를 많이 진행하고 있으니 가까운 곳으로 발걸음을 옮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