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집에는 혹시 어딘가에, 유통기한이 지나 버려야 할 제품이나 식품이 있진 않으신가요? 버리긴 아깝고 사용하자니 찝찝한 물건들! 하지만 자세히 찾아보면 이러한 물건들도 유용하게 쓰일 곳이 많은데요. 오늘은 놓치지 말아야 할 알짜배기 팁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우리가 가장 많이 마시는 음료 중 하나인 우유는 꼼꼼하게 챙기지 않으면 유통기한을 넘기기 쉬운데요. 하지만 우유는 쓰임새가 매우 많아요. 우유는 가죽의 광택을 내거나 귀금속을 세척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마른 천에 가볍게 묻힌 뒤, 신발이나 소파 등 가죽 제품을 닦아보세요. 우유의 지방 성분 덕분에 반짝반짝 광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또, 광택을 잃은 금반지나 금 목걸이 등의 귀금속을 미지근한 우유에 담가두었다가 마른 수건으로 꼼꼼하게 닦아주면 다시 반짝반짝 빛이 나요.


우유는 화초 영양제로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우유와 물을 적당히 섞어 화초에 직접 뿌리거나 우유를 묻힌 천으로 화초 잎을 닦아주면 식물이 더욱 건강해지고 윤기가 나요. 또, 우유는 시간이 지날 수록 강한 알칼리성을 띠게 되어 천연세제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와이셔츠나 식탁보 등, 천에 볼펜 자국이 남아 있을 경우 칫솔을 우유에 담갔다 문지르면 깨끗해진답니다.






유통기한이 지나 변질이 의심되는 자외선 차단제는 끈끈이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해요. 부모라면 누구나 한 번쯤, 아이가 벽이나 바닥에 붙여둔 스티커의 끈끈이를 없애느라 고생한 기억이 있을 거예요. 깨끗하게 제거되지 않은 자국 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바른 뒤, 30분쯤 후에 마른 천으로 비벼 닦아보세요. 끈적함이 깨끗하게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는 자외선 차단제에 있는 기름 성분이 접착제를 녹여 없애는 원리인데요! 끈적함이 많이 남은 가위 날에도 효과가 좋아요. 








마요네즈는 샐러드나 여러 소스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되지만, 칼로리가 높다 보니 사두고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방치해 유통기한을 놓친 분들이 많으세요. 하지만 유통기한이 지난 마요네즈는 헤어팩이나 스킨팩, 손발톱의 영양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마요네즈의 주 성분은 달걀 노른자인데요. 달걀 노른자에는 많은 단백질과 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상한 머릿결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샴푸를 한 후 촉촉한 상태에서 마요네즈 한 숟가락을 머리에 도포한 후 빗질을 해주세요. 그 후 한 시간 정도 지난 뒤 다시 샴푸를 해주면 윤기 나는 머릿결을 가꿀 수 있을 거예요. 또, 건조해서 갈라진 발 뒤꿈치에 마요네즈를 발라주면 연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어요. 네일 아트를 자주 하는 사람들이나 손톱이 약해 자주 부러지는 사람들은 손톱 위에 마요네즈를 듬뿍 바른 뒤 5~10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그 후 따뜻한 물로 헹궈내면 약해진 손톱에 영양을 부여하고 손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케첩은 스테인레스 소재 그릇이나 식칼 등, 녹이 슬거나 변색된 제품을 닦아내는 데 활용할 수 있어요. 토마토가 주원료인 케첩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는데, 이 라이코펜 속 유기산이 녹 제거와 산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이이에요. 녹이 슨 곳에 케첩을 바르고 30분쯤 기다린 뒤 천으로 케첩을 닦아주면 녹이 제거된답니다. 또, 까맣게 눌어붙은 냄비도 케첩을 이용하면 밑바닥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어요.







집들이나 명절 선물 단골손님인 치약. 워낙 여기저기서 선물 받기 쉬운 품목이다 보니 유통기한을 세심하게 신경 쓰지 못하고 지나치기 쉬운데요, 개봉하지 않은 치약의 유통기한은 약 3년이며 이후에는 제대로 된 효과를 기대할 수 없어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편이 현명해요. 유통기한을 지난 치약은 청소와 세탁에 여러 모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욕실 물때와 베란다 창틀의 곰팡이를 제거할 때, 운동화를 세탁할 때 안 쓰는 칫솔에 치약을 살짝 덜어내 솔질을 하면 때를 수월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이렇게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과 물건들의 활용 방법을 안내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집에 버려야 할 아까울 물건들이 있다면 위 방법들을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


by 대교 2018. 6. 13.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