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퇴치제가 필요한 계절이 돌아왔어요. 시중에 모기향을 비롯해 몸에 뿌리는 스프레이 등 여러 제품이 나와 있지만 독한 화학성분 때문에 꺼려진다면, 천연 성분으로 만든 모기퇴치제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은 아이와 함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천연 모기퇴치제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 








모기를 쫓는 데 효과적인 계피로 모기퇴치 스프레이를 만들어 보세요. 계피의 살충작용은 「동의보감」에 나와 있을 정도로 뛰어난데요~! 몸에 직접 뿌리거나 옷, 방 등에 뿌리면 된답니다. 단, 휘발성이 강하므로 2~3시간 간격으로 사용해주세요. ^^ 



재료(100mL 기준) 

계피 20g, 밀폐 유리용기, 에탄올 50g, 여과지, 정제수, 스프레이 용기



1. 계피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없앤 뒤 밀폐 유리용기에 에탄올과 함께 담고 밀봉한 다음 냉장고에서 2주일 숙성시켜요.

2. ①을 냉장고에서 꺼내 여과지로 계피와 계피 찌꺼기를 걸러 주세요.

3. 정제수와 ②의 계피 용액을 7대3 비율로 섞어 스프레이 용기에 담으면 끝!





 



모기퇴치 밤은 모기가 싫어하는 향의 에센셜오일을 넣은 모기퇴치제예요. 모기는 시트로넬라와 제라늄 향을 특히 싫어하는데요! 모기퇴치 밤을 만들 때 이 두 가지 에센셜오일은 꼭 넣도록 해주세요. 모기퇴치 밤은 휴대하면서 필요할 때마다 얼굴과 목, 팔, 다리 등에 발라주시면 된답니다.



재료(30g 기준) 

호호바오일 16g, 달맞이꽃 오일 5g, 시어버터 3g, 비즈왁스 4g, 비타민E 1g, 시트로넬라 에센셜오일 10방울, 로즈제 라늄 에센셜오일 5방울, 캐모마일저먼 에센셜오일 4방울, 중탕 용 기, 저장 용기



1. 중탕 용기를 낮은 온도로 데운 뒤 호호바오일과 달맞이꽃 오일, 시어버터, 비즈왁스를 넣고 완전히 녹여 주세요.

2. ①을 5분 정도 식힌 뒤 비타민E와 에센셜오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②를 저장 용기에 붓고 1시간 정도 두세요.


TIP. 보통 에센셜오일을 3가지 첨가하는데요, 그 중 한 가지가 없으면 나머지 두 가지 에센셜오일 중 하나를 양에 맞게 넣으면 된답니다.



이렇게 천연 모기퇴치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올 여름은 직접 만든 천연 모기퇴치제로 모기를 물리쳐보아요! 


by 대교 2018. 6. 18.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