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여름에는 숲에서 놀아요!" 전국 숲 체험지 추천



초록이 그 어느 때보다 싱그러운 여름! 이맘때, 아이들에게 숲만 한 놀이터가 또 있을까 싶어요. 오늘은 아이들을 위한 재미있고 특별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이색 숲 체험지로 여러분을 초대할게요~! 그럼 함께 발걸음을 옮겨볼까요? ^^




(출처 : http://parks.seoul.go.kr)



서울 도심 한복판에 짚라인을 즐길 수 있는 이색 공간이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바로 중랑캠핑숲 안의 중랑 청소년 체험의 숲인데요.. 이곳은 서울시에서 처음 시도한 청소년 모험시설로 나무와 나무를 와이어, 목재 구조물, 로프 등으로 연결해 땅을 밟지 않고 이동하면서 자연을 즐기고 모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에요. 숲 체험을 통한 심신안정 효과는 기본이고, 도전과 모험을 하며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는 기쁨을 누릴 수 있어요. 매일 4회(오전 10시, 11시 30분, 오후 2시, 3시 30분) 운영하며 월요일은 휴관이니 참고해 주세요. 단, 안전 때문에 키 140cm 이상만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주시길 바라요~! 체험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yeyak.seoul.go.kr)에서 예약할 수 있어요.


입장료 :  성인 1만 원, 어린이 5천 원 

문의 : 02-432-2567, parks.seoul.go.kr







 

(출처 : royaltombs.cha.go.kr)



경기 구리의 동구릉은 ‘18년 왕의 숲 생태 및 문화체험 행사’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해요. 역사와 자연이 잘 보존된 동구릉 숲에서 왕릉의 자연생태를 체험하는 흔치 않은 기회인데요.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전통 민속놀이 체험은 기존 제기차기에 이어 올해 공기놀이, 투호 던지기, 팔자놀이, 사방 치기를 새롭게 선보여요. 왕릉 숲 탐방은 물론 모래와 흙을 이용한 자연친화 놀이 체험이 인기인데요! 체험일 두 달 전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입장료 : 성인 1천 원, 어린이 무료 

문의 : 031-563-2909, royaltombs.cha.go.kr





(출처 :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경기도 포천시민이라면 태봉산과 청성산의 숲 체험 교실을 신청할 수 있어요. 태봉산과 청성산은 야트막한 녹지로 생태가 잘 보존되어 있어 주민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요. 이곳에서는 포천시 삼림교육 전문기관 (사)행복한숲에 소속된 전문 지도사들이 아이 연령에 맞는 다양한 놀이와 체험 위주의 숲 체험, 그리고 숲 해설을 진행하고 있어요. 숲 체험과 숲 해설은 11월까지 계속되며, 인터넷 다음 카페 ‘포천행복한숲 (cafe.daum.net/phappyforest)’에서 신청할 수 있답니다.


입장료 : 성인·어린이 무료 

문의 : 031-538-3342, www.pocheon.go.kr





(출처 : 한국관광공사)



문암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자연환경 해설과 자연물을 이용한 체험, 공동체 협동놀이 등 다채로운 공원생태 프로그램도 이용해 보세요. 그 중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생태해설 프로그램 ‘토요가족 숲나들이’가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고 있어요. 체험 신청은 체험일 두 달 전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주말에는 전통놀이와 과학놀이 등을 즐기는 가족체험 프로그램이 열리고, 7~8월에는 실내에서 이뤄지는 생태교실 프로그램 ‘신명 나는 곤충교실’이 운영되니 온 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입장료 : 성인·어린이 무료 

문의 : 043-201-2822, munam.cheongju.go.kr





 

(출처 : 한국관광공사)



한라생태숲은 난대성 식물부터 한라산 고산식물까지 두루 볼 수 있는 곳으로 매달 자연 생태계의 다양한 현상을 관찰하며 즐길 수 있는 주말 숲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어요.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초등학생과 보호자 1명이 함께하는 것이 기본이에요. 체험일 전주 월요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답니다.


입장료 : 성인·어린이 무료 

문의 : 064-710-8688 www.jeju.go.kr/hallaecoforest/index.htm




이렇게 가볼 만한 숲 체험지를 두루 소개해드렸는데요. 올해 여름에는 맑고 싱그러운 공기가 가득한 숲 속에서 휴식도 즐기고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도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