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이제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시작되었는데요! 전국 각지의 해수욕장도 문을 열고 피서객 맞이를 시작했어요. 삼면이 바다로 이루어진 우리나라는 그만큼 해수욕장도 아주 많은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특히 더 물이 아름답고 주변 경관이 아름다운 여름 바다를 추천해드리려 해요. 그럼 함께 출발~!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충남 태안의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이에요. 꽃지해수욕장은 경사가 완만해 어린 아이들도 수영하기 안전하고, 물도 맑고 깨끗한데다 수온도 적당해 가족 단위 피서객이 가기 좋은 곳이에요. 또, 물이 빠지고 나면 해수욕장 일대가 갯벌로 변해 조개를 잡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어요.





해수욕장 반대편에는 꽃지 해안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 안으로 들어가면 예쁜 야생화와 울창한 수목을 감상할 수 있어요. 해가 질 무렵에는 영목항부터 해수욕장까지 조성된 태안 해변길을 따라 산책이나 드라이브를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안면도 일대의 낙조는 하늘과 바다의 경계가 사라져버릴 정도로 붉게 타오르는 장관을 자랑하는데요.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안면도 일대에서 추억을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전화번호 : 064-796-2404



제주도에는 예쁘고 특색 넘치는 해수욕장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지중해의 에메랄드빛 바다가 부럽지 않은 아름다운 해변을 꼽아보자면 바로 협재해수욕장이라 말씀 드릴 수 있어요. 협재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모래사장의 폭이 넓으며 각종 편의시설이 고루 갖춰져 있어 매년 여름이면 가족 단위에 많은 피서객들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또, 해수욕장 뒤로 해송림이 우거져 있어 물놀이를 즐긴 뒤 시원한 소나무 그늘 안에서 쉬어가기에도 좋답니다.





협재해수욕장의 모래는 조개껍질이 가루가 되어 만들어진, 새하얀 패각 모래사장이에요. 때문에 모래가 아주 곱고 예쁘답니다. 바다 너머로는 아름다운 비양도의 절경을 바라볼 수 있고, 멀지 않은 곳에 한림공원과 협지굴, 명월대, 황룡사 등의 관광명소가 많아 물놀이와 다채로운 관광을 즐길 수도 있어요.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망치리



사람들의 발길이 뜸한, 한적한 해수욕장을 찾는다면 거제도 동남쪽 해안에 위치한 망치몽돌해수욕장을 추천해드려요. 이곳은 다른 해수욕장보다 덜 알려져 현지 내에서도 아는 사람만 가는 곳이라고 알려져 있다고 해요. 폭 25m, 길이는 600m에 이르는 망치몽돌해수욕장 해변에는 이름처럼 모래가 아닌 작고 까만 자갈인 몽돌이 깔려 있는데요. 바람과 바다가 깎아 만든 동글동글하고 예쁜 조약돌을 밟으면서 한적한 산책을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망치몽돌해수욕장은 규모는 작지만 주변에 숙박시설과 맛집, 주차공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찾아가기 좋은 곳이에요. 해수욕장 앞바다에는 '윤돌섬'이 떠 있고, 멀리는 외도도 조망할 수 있어요. 윤돌섬은 작은 무인도로 동백나무와 해송 등 다양한 수목과 식물들이 자생하고 있는데요, 해수욕장에서 바라보는 섬과 바다가 어우러진 풍광도 아주 아름답답니다.







주소 : 강원 강릉시 안현동 산1-1

전화번호 : 033-640-5129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동해안 최대의 해변은 강릉 경포해수욕장이에요. 경포해수욕장은 오죽헌, 경포호 등 유명 관광지가 많아 항상 많은 피서객이 찾는 인기 해수욕장으로, 최근에는 평창 동계 올림픽으로 경강선까지 개통되어 수도권에서의 접근성도 높아졌어요. 올 여름 경포 해수욕장을 간다면 동계올림픽 박물관을 운영 중인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를 방문하셔서 올림픽의 여운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경포해수욕장은 오는 8월 19일까지 개장할 예정인데요. 피서 분위기가 절정으로 고조되는 8월 13일과 14일에는 공군블랙이글의 에어쇼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니 놓치지 말고 감상해보시길 바라요! 또, 스피드 보트와 플라이피쉬, 제트스키 등의 다양한 수상 레저도 즐길 수 있어 관광과 해수욕, 레저를 두루 즐기기에 좋은 곳이에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해안로2394번길

전화번호 : 054-232-9770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포항 월포해수욕장이에요. 월포해수욕장은 폭 70m, 길이 900m에 달하는 거대한 규모의 백사장을 자랑해요.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 피서지로 찾아가기 적합한 곳이에요. 월포의 바다는 난류와 한류가 교차하는 곳으로 동물성 플랑크톤이 많아 꽁치 등 바닷고기가 풍부하기 때문에 해수욕장 인근의 월표방파제에서 낚시를 함께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올해 월포역이 개통되면서 월포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아직도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는 곳이라 시끌시끌한 곳을 피하고 싶다면 가볼 만한 곳이에요. 참고로 이곳에서 바라보는 이른 아침의 동해 일출은 장관이라고 하니, 꼭 새벽에 일어나 뜨는 해도 함께 감상해보시길 권해 드려요! ^^


by 대교 2018. 7. 13.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