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겨울방학,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받아보는 건 어때요?


선생님들과 아이들이 기다리던 겨울방학이 시작되었죠?
12월 말부터 시작하는 겨울방학은 아이들에게는 기쁨의 대상이자 엄마들에게는 한숨이 살짝 나올만한 기간인거 같아요. 대교 진로상담센터 블로그 이웃분들을 보니 방학했다고 학원이다 캠프다 겨울방학 계획을 세우고 계신분들이 많으시던데 ㅎㅎㅎ 겨울방학 어떻게 보내실건지 생각해보셨나요?
 

웹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겨울방학에 들으면 좋을만한 어린이 교육을 발견했답니다.
학원을 다니는 것도 좋고 캠프를 가는 것도 좋은데 그보다 밖에서 뛰어놀길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이 있더라구요.
  



어린이 교통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는 거 알고 계시죠?
사실 교통사고는 초등학교 뿐만 아니라 아파트 근처에서도 많이 발생하는데요. 추워진 날씨로 어린이들이 목도리, 모자, 두꺼운 아우터를 입어서 여름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야가 좁아져 사고가 날 확률이 높답니다. 또한 아이들은 당황하게 되면 몸을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멈춰지기 때문에 차를 피하는 확률이 무척 낮아요.


 

그렇기 때문에 사고가 나지 않기 위해서 교통사고 예방을 할 수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찾아보니까 집 밖으로 나가지 않도고 교통안전교육을 받아 볼 수 있더라구요. 날이 추워서 교통안전교육 받길 피하려고 하는 아이들을 살살 꼬셔서 집에서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해요 ^^
 

 


 
그렇다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
도로교통공단에서는 어린이와 학생 및 노인 교통안전을 위해 사이버교통학교를 개설 했는데요. 홈페이지에는 각각 다른 연령대 즉 미취학아동(어린이집, 유치원)의 어린이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어르신 학교 등 학교별 메뉴가 준비되어있어요. 그래서 연령에 맞는 메뉴를 클릭하면 학교 수업을 받는 것 처럼 수업을 수강을 할 수 있답니다.
마치 인터넷 강의를 듣는것 같이 말이예요 ㅎㅎ


수업내용도 각기 교통안전 영화보기, 동영상강의, 게임하기, 퀴즈풀기, 책읽기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있어요. 아이들 연령에 맞도록 준비되어있답니다. 고령자의 어르신 학교 같은 경우는 순발력 테스트, 자가진단 등을 통해 자신의 운동능력을 정검하고 책과 영화를 통해 안전한 교통생활, 교통사고 예방을할 수있도록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도로교통공단 사이버교통학교에는 아이들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지도하는 선생님을 위한 지도교사방도 있는데요. 집에서 엄마나 아빠가 강의를 보시고 아이들에게 교통사고 예방 안전교육을 시켜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이미 선진국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학교에서 교통안전교육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겨울방학은 어린이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시기인 만큼 교통안전전교육을 한다면 교통사고 예방을 할수 있겠죠? 학교를 다닐때 평소 바빠서 안전교육을 못시키셨다면 이번 겨울방학에 예방교육을 시키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앗, 교통안전교육을 받는 사이버교통학교 홈페이지는 http://cyedu.koroad.or.kr/ 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