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세상]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막식~!! 아이들과 남해안으로 주말 나들이를 떠나 보세요

 

DAEKYO 오늘의 세상

 

여수세계박람회 개막

 

<사진출처: 여수세계박람회 공식사이트>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 엑스포인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막식이 5월 11일 오후 7시부터 열립니다. ^-^ 인류가 이룩한 문명의 발전성과를 '해양'이라는 주제에 맞춰 한자리에서 비교·전시를 하는데요. 경제, 문화 분야의 종합 올림픽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다가오는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새로운 인류 문명을 창조해 가기 위한 여수세계박람회!! 아이들과 함께 주말 나들이로 방문해보세요.

 

 

 

대교 오늘의 세상

 01 | 여수세계박람회 소개 

 

<사진출처: 여수세계박람회 공식사이트>

 

여수세계박람회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 (The Living Ocean and Coast)"라는 주제로 진행되는데요. 자원의 다양성과 지속가능한 활동의 개념을 추가하였답니다. 풍부한 자원 보전과 미래지향적 활동을 추구하는 여수세계박람회는 5월 12일(토) ~ 8월 12일(일)까지 진행됩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02 | 여수세계박람회장 구성 

 

<사진출처: 여수세계박람회 공식사이트>

 

2012 여수세계박람회 전시회장은 주최국전시관, 참여전시관, 체험전시시설, 특화시설, 지원시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105국(유럽 22, 미주 20, 아시아 31, 아프리카 26, 중동 6개국)과 10개 국제기구가 참여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데요. CNN에서 선정한 '2012년 꼭 가봐야 할 최고의 여행지 7곳' 중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답니다. ^-^ 남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여수세계박람회를 아이들과 함께 감상하세요~!! 

 

 

 

대교 오늘의 세상

 03 | 여수세계박람회 개막식 

 

 

<사진출처: 여수세계박람회 공식사이트>

 

5월 11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막식'은 전남 여수 신항 일대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립니다. '꿈꾸는 바다'를 주제로 열리는 개막식은 모두 4부로 나눠져 있는데요. 해상쇼와 디지털 영상, 각종 퍼포먼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여수세계박람회 홍보대사인 아이유와 안숙선 명창, 소프라노 조수미가 참석하여 축하공연을 펼치는데요. 국내외 VIP와 기관 대표, 남해안 지역 인사 등 2,400여 명이 참석한답니다. 일반 관람랙은 5월 12일 오전 9시부터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아이들에게 해양 생태계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쌓아줄 수 있는 여수세계박람회를 즐겨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