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세상] 스승의 날 이벤트, 노래와 편지로 감동 더하기

 

DAEKYO 오늘의 세상

스승의 날 이벤트

노래와 편지로 감동 더하기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를 표하는 5월 15일, 스승의 날이 찾아왔습니다.

스승의 날교권을 존중하고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공경하자는 의미로 지정된 날이죠!

 

 

 

대교 오늘의 세상

 01 | 노래로 감동 더하기 

 

 

5 15일이 되면 사람들은 저마다 이벤트를 계획합니다. 깜짝 파티는 가장 대표적인 이벤트입니다.

선생님을 향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칠판 가득 써놓고, 선생님께서 오실 길도 예쁘게 꾸며 놓습니다.

그러다 주인공인 선생님이 등장하면 노래 스승의 은혜를 불러 감동을 드리는데요. 이 이벤트에서 가장 핵심인 노래 스승의 은혜를 모르거나 틀린다면 선생님께서 느끼실 감동도 줄어들겠죠?

초등학교 5학년 교과서에도 실려있는 이 노래를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막상 불러보면 헷갈려 주위의 눈치를 보며 얼버무리게 되는데요. 알고 있으면서도 잊어버리게 되는 스승의 은혜를 제대로 알아봅시다.

 

 

  동요 '스승의 은혜'

 

스승의 은혜

 

스승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

우러러 볼수록 높아만 지네

참 되거라 바르거라 가르쳐 주신

스승은 마음의 어버이시다

 

아- 고마워라 스승의 사랑

아- 보답하리 스승의 은혜 

 

 

분명 어렵지 않고 가사도 몇 줄 되지 않지만 왜 이렇게 헷갈리는 건지...... 이 노래는 가끔 어버이날 노래와 섞여 알 수 없는 노래로 변하기도 합니다. 노래만 제대로 불러도 선생님께서는 큰 감동을 느끼실 텐데 말이죠! 이번에는 틀리지 않게 꼭 숙지하셔서 선생님께 더한 감동을 드려봅시다^^

 

 

 

대교 오늘의 세상

 02 | 편지로 감동 더하기 

 

 

노래와 더불어 선생님을 감동시키는 또 한가지 방법!

바로 편지인데요. 편지는 평소 부끄러워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표현하기에 좋은 방법인데요. 요즘은 선물에 너무 치중한 나머지 편지를 생략하거나 무시하는 사람이 많아 편지 본래의 의미가 퇴색되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편지의 형태

 

손편지 

손으로 한 글자씩 직접 써 내려가는 편지

 전자 편지

 e메일 등과 같이 인터넷 매체를 이용한 편지

 영상 편지

 동영상으로 찍어 보내는 편지

 문자

 핸드폰 속 작은 의사소통 매체, 80byte의 편지

 

 

글뿐만 아니라 편지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매체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편지의 형태도 다양해졌습니다. 꼭 글로만 표현하려고 하지 말고 인터넷, 동영상, 문자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자신의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효과적일 것입니다.

 

 

 

 

이벤트 비용이 적다고 감동이 덜 한 것도 아니고, 비용이 많다고 해서 감동이 몇 배로 커지는 것도 아닙니다. 어떠한 것이든, 건네는 사람의 진심이 표현되어 있다면 받는 사람 또한 그 진심을 느낄 것입니다. 물질적인 것도 좋지만 정성이 담긴 편지 한 장, 전화 한 통, 문자 한 건으로도 충분히 마음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평소 선생님께 감사 드리는 마음을 가지고 공경하는 자세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실천하지 못했다면, 이번만큼이라도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존경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