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북리뷰] 가족의 의미를 일깨우는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 소개!!

 

DAEKYO 오늘의 북리뷰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어린이책 작가로는 최고의 영예인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수상한 작가 앤서니 브라운~!! 그의 상상력과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앤서니 브라운의 대표적인 그림책으로는 '우리는 친구', '우리 친구 하자', '우리 아빠가 최고야'가 있습니다.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일깨우는 그의 작품들을 만나 보세요. ^^

 

 

 

 

대교 오늘의 북리뷰

 01 | 작가 소개 

 

 

우리나라 독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작가로 손꼽히는 앤서니 브라운은 원래 극사실주의 기법을 연마한 일러스트레이터였습니다. 그러다 친구의 권유로 우연히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게 되었는데요. 1983년에 출간한 <고릴라>와 1992년 출간한 <동물원>으로 영국 최고의 그림책 상인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2차례 수상했답니다. 앤서니 브라운은 현대 가정의 문제점들을 특유의 유머와 재치로 풀어내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입니다. 어린이책으로서는 다소 무거운 주제들이지만, 현실과 상상을 넘나드는 재치 넘치는 구성과 유머로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깊은 공감을 준답니다~!!

 

 

 

 

대교 오늘의 북리뷰

 02 | 우리는 친구 

 

 

  고릴라와 고양이의 우정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 중 첫번째로 '우리는 친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족한 것이 하나도 없었던 특별한 고릴라와 작은 고양이 예쁜이의 우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몸집부터 대조적이고 정말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친구, 고릴라와 고양이를 통해 우정이란 무엇인지 쉽고 명료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

 

 

 

 

대교 오늘의 북리뷰

 03 | 우리 친구 하자 

 

 

 

  같이 놀면 마음이 통하는 아이들의 친구 맺기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두번째는 '우리 친구 하자'입니다. 친구가 되기 쉽지 않은 어른들과 달리 같이 놀면서 마음이 통하기만 하면 되는 아이들을 통해, 서로 소외되어 있는 사람들에게 아이들처럼 마음을 열고 상대를 대하는 것이 해결책이라는 것을 제시합니다. '우리 친구 하자' 그림책 뒷부분에는 앤서니 브라운과 함께하는 특별한 인터뷰가 실려 있는데요. ^^ 그가 직접 쓴 한글 이름도 보실 수 있답니다.

 

 

 

 

대교 오늘의 북리뷰

 04 | 우리 아빠가 최고야 

 

 

  사랑하는 나의 아빠 이야기

 

'우리 아빠가 최고야'는 앤서니 브라운이 우리 엄마 이후 두번째로 풀어놓는 부모님 예찬, 가족 사랑이야기입니다. 넉넉한 미소만큼이나 크고 믿음직스러운 우리 아빠의 이야기를 전한답니다. ^^ 그만이 표현할 수 있는 온화함과 위트, 그리고 사랑이 녹아있어서 그야말로 "앤서니 브라운 답다"라는 말이 나오는데요. 자랑스러운 아버지의 모습이 따뜻한 감동으로 전해집니다.

 

 

조금 더 자세한 책 소개와 많은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goo.gl/MKlG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