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KYO 오늘을 말한다 

 

시험 전 필요한 것 챙기고,

KP한자검정시험 보러 가자!

 

 

 

 

 

 

대교 오늘을 말한다

  | KP한자검정시험 

 

 

 

  KP한자검정시험

 

KP한자검정시험은 아이가 얼마만큼 한자를 잘 알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시험으로 눈높이에서 주관합니다.

60억 세계인구의 25%에 해당하는 15억 인구가 한자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 중 우리나라도 포함이 됩니다. 우리나라는 삼국시대부터 지금까지 오랫동안 한자를 사용했고, 현재 국어에서 한자가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 또한 매우 큽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한자 조기 교육이 강조되고 있어 한자검정시험 응시자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시험 일정

 

2012년 5월 19일 토요일

2012년 8월 25일 토요일

2012년 11월 24일 토요일

 

 

많이 긴장되고 떨리죠?

내일 시험으로 불안해하고 초조해 하고 있을 친구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시험 전 필요한 것들을 챙기고 KP한자검정시험을 보러 갑시다!

 

 

 

대교 오늘의 어플

  | 시험 전 챙겨야 할 것들! 

 

 

 

 

 

 

  디션

 

밤샘 공부는 NO!

시험 전 날 밤샘 공부는 금물입니다. 초조한 마음에 잠깐 집중력이 생길 수는 있지만 막상 시험 날에 시험지를 받게 되면 머리 회전이 둔해져 시험을 망치는 꼴이 됩니다. 시험 전 날은 요점만 파악하고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긴장은 따뜻한 우유 한잔으로

시험 전 날이 되면 초조함과 긴장감, 부담감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따뜻하게 데운 우유 한잔으로 긴장감을 풀어봅시다. 우유에 들어있는 세로토닌이라는 물질이 신경의 흥분을 낮추어 뇌와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찍 일어나 준비하라

우리가 아침에 일어나면 몸은 일어나있지만 뇌는 반 수면상태입니다. 그러다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뇌도 깨어나게 되는데, 늦잠을 자면 그만큼 반 수면상태가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머리가 둔해집니다.

평소 6~7시에 일어나 머리가 빨리 깰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맑게 하기

머리가 맑아야 집중력, 기억력 등 뇌에 관련된 활동이 좋아집니다.

양쪽 눈 주위를 살짝 눌러주는 것을 포함한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머리를 맑게 해줍시다.

 

 

 

 

  음식

 

식사 제대로 하기

시험 전 든든하게 식사를 해두면 두뇌 회전도 잘되고 집중력도 좋아집니다. 특히, 머리에 좋은 음식이 있습니다. 먼저 미역은 피를 맑게 해줘 혈액순환을 도와 뇌에 전달되는 혈류량을 높여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연근과 새우는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콩이나 잡곡, 현미와 같은 종류는 집중력을 향상시켜줍니다. 

 

 

초콜릿과 물로 효율 높이기

초콜릿은 기억이 빨리 날 수 있게끔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시험 직전 먹으면 좋습니다.

우리가 매일 마시는 물 또한 도움이 되는데,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여주고 뇌의 모든 기능에 에너지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시험 전 틈틈이 마셔주면 좋습니다. 

 

 

 

  필기도구 

 

필기구는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깜빡 잊고 챙겨가지 않아 허둥대면 시험을 제대로 볼 수가 없는데요.

자신이 사용하던 필기구를 꼭 챙겨가서 공부하던 마음처럼 차분하고 침착하게 시험에 임해야 합니다.

 

 

 

어떠한 시험이든 시험 전은 언제나 초조하고 떨립니다.

약간의 긴장은 긍정적인 효과를 주지만 과한 긴장은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알려드린 시험 전 필요한 것들 챙기셔서 시험에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by 대교 2012. 5. 18. 1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