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세상] 비상! 전국은 지금 폭염주의보!

 

DAEKYO 오늘의 세상

 

비상! 전국은 지금 폭염주의보!

 

 

 

 덥다 더워~ 매일 계속되는 폭염!

전국은 지금 폭염으로 앓고 있습니다.

폭염이 무엇이며 폭염에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 봅시다.

 

 

 

 

 

대교 오늘의 세상

 01 | 폭염 

 

  폭염은 무엇일까?

 

폭염은 심한 더위를 뜻하는 말로, 폭서나 불볕 더위와 같은 의미입니다. 원인은 지구온난화와 대기 흐름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 두 가지를 들지만,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되면서 폭염이 잦아진 것은 사실이라는 것이 전문가의 말입니다.

폭염은 사람에게 매우 위험한 자연 현상으로 몇몇 국가에서는 폭염의 정도에 따라 특보를 내리는데, 현재 우리나라 기상청에서도 '폭염주의보'와 '폭염경보'로 나누어 특보를 내리고 있습니다.

 

 

 

  폭염 주의보와 경보

 

 

폭염 주의보

폭염 경보

낮 최고기온이 32~33도 이상

낮 최고기온이 35도 이상

2일 이상 지속

 

 

 

 

 

대교 오늘의 세상

 02 | 폭염 대처법 

 

 

 

 

  폭염 대처법

 

기온이 최고에 도달하는 낮12시부터 오후5시 사이에는 야외 활동을 줄이고 햇빛을 차단해주는 것이 좋으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외출하게 될 경우에는 창이 넓은 모자나 가벼운 옷차림을 하고 물병을 꼭 들고 다닙니다. 기온이 올라가 땀을 많이 배출하게 되므로 충분한 수분섭취가 필요한데 이 때, 너무 달거나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 주류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 폭염이 계속 될 때에는 문이 닫힌 자동차 안이나 밀폐된 공간 속에 어린이나 노약자를 혼자 남겨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현기증이나 메스꺼움, 두통이나 근육경련 등과 같은 열사병 초기증세가 나타날 경우에는 시원한 장소로 이동하여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고, 덥다고 너무 찬 음식을 많이 먹을 경우 오히려 몸에 좋지 않으므로 수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볍고 헐렁한 복장을 착용하며 밝은 색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에 악영향을 미치는 폭염! 매년 전 세계에서 폭염으로 사망자가 발생할 정도로 위험한 자연 재해입니다.

모두 미리 대처하여 여름을 잘 이겨냈으면 좋겠고, 더불어 폭염이 심해지지 않도록, 지구온난화가 심화되지 않도록 다 함께 힘썼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