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KYO 오늘의 세상

 

눈이 빨갛고 아파요ㅠㅠ

눈병을 조심하라!

 

 

 

날씨가 더우면 눈병이 기승을 부립니다.

또, 함께 생활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많은 환자가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눈병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눈병 

  

  고온 다습, 눈병이 가장 좋아하는 환경

 

날씨가 더워지면 눈병이 기승을 부립니다. 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잘 번식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환경에서 자란 눈병이 휴가나, 개학 이후에 사람이 많이 모인 틈을 타서 급속도로 번져갑니다.

 

 

 

  눈병의 종류와 증상

 

유행성각결막염과 급성출혈성결막염은 고온 다습한 시기에 걸리지 쉬운 안구 질환입니다.

 

유행성각결막염은 아데노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인데 일주일정도의 잠복기를 거치고 충혈, 통증, 눈부심, 이물감 등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눈이 붓고 눈곱이 심하게 끼거나 귓바퀴 앞 부분이 부어 올랐다면 유행성각결막염을 의심해볼 만합니다. 회복하는데 2주정도 걸리지만 심한 경우에는 각막 혼탁 등 시력이 저하 될 수 있으니 빨리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급성출혈성결막염은 아폴로눈병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대개 2일 이내의 짧은 잠복기 후 24시간 이내에 충혈과 출혈 반점이 눈 전체에 급속히 퍼져 생기는 질병인데요. 눈이 갑자기 빨갛고 이물감과 통증이 느껴지고 눈물이 난다면 아폴로 눈병을 의심해보고, 병의 경과가 짧기는 해도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빨리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눈병 예방법

 

손 씻기는 모든 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수칙입니다.

외출 후 돌아오면 반드시 비누를 이용해 꼼꼼히 손을 씻습니다.

눈을 비비거나 만지는 행동은 눈병을 부르는 습관이므로 만지지 않도록 하고 눈병과 비슷한 증세가 있을 경우에는 수건이나 기타 개인 소지품을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눈병에 걸렸다면 그냥 두지 말고 빨리 병원을 찾는 것이 좋고, 가급적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피하고 어린이의 경우 눈병에 걸렸다면 학교나 유치원 등은 쉬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환기를 자주 해주고 눈이 따갑고 쉽게 피로해질 수 있는 안구 건조 증상을 방지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눈을 깜빡여주고 1시간 작업 후 10분 정도 휴식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잠시 야외로 나가 먼 곳을 보며 눈을 쉬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by 대교 2012. 9. 14. 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