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세상] 만화, 많이 보세요? 만화의 날에 알아보는 재미있는 웹툰 이야기

 

DAEKYO 오늘의 세상

 

만화, 많이 보세요? 만화의 날에 알아보는

재미있는 웹툰 이야기!

 

 

어린 시절 우리의 선망의 대상이자 관심의 대상이었던 만화!

그 주인공들을 생각하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인터넷 웹툰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01 | 만화의 날 

 

  만화의 날

 

매년 11월 3일로 한국 만화의 부흥과 만화인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입니다. 둘리부터 까치, 마동탁, 아마게돈 오혜성, 백두 무궁 한라 삼천~꼬비꼬비까지 정말 많은 만화들이 우리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어린 시절 우리를 즐겁게 해주던 만화와 주인공들. 이제는 TV뿐만 아니라 책, 인터넷 속에서 웹툰으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02 | 웹툰 

 

  웹툰

 

웹과 만화인 카툰을 합성한 말로 인터넷을 매개로 배포하는 만화를 의미합니다. 웹툰은 출판된 만화를 인터넷으로 재배포하기도 하고, 애초에 인터넷 배포를 목적으로 제작하여 배포하기도 하며, 연재만화를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하는 경우를 모두 포함합니다. 기술의 발달로 만화책을 그대로 스캔하는 것이 아니라, 영상이나 음성 더빙, 플래스 기법들을 사용하여 편집한 일종의 영상 애니메이션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03| 웹툰 추천 

 

  26년

 

5.18 광주민중항쟁의 최종 책임자를 암살하라!

<26년>

 

 

 

작가 : 강풀

장르 : 드라마

내용 : 1980년 5월 광주에 계엄군으로 투입되었던 김회장. 말기 암으로 시한부 판정을 받게 되자 자신이 그 동안 준비하고 계획한 일을 실천하기 위해 광주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그 곳에서 만난 제 2의 피해자들, 그 들과 울분을 되새기며 계획을 준비하고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현재 영화 개봉예정인 26년은 1980년 광주민주화운동이라는 민감한 소재를 채택했으면서도 중간 중간 재미있는 요소들을 놓치지 않고 삽입해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작품을 이끌었는데요. 역사에 관심이 많고, 26년이라는 영화를 관람하실 분이라 그 전에 웹툰을 먼저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0^

 

 

 

 

 

  이끼

 

나를 거부하는 고향 사람들의 시선, 그 이유는?

<이끼>

 

 

 

작가 : 윤태호

장르 : 드라마, 공포, 스릴러

내용 : 아버지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내려간 수수께끼 부락.

자신을 거부하는 고향 사람들의 시선을 이상하게 느낀 해국은 아버지의 죽음과 수수께끼 부락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수수께끼 부락에 남기로 합니다. 이 후, 밝혀지는 놀라운 비밀들!

 

 

정재영, 박해일 주연의 영화로도 제작된 이끼는 공포, 스릴러입니다.

한국식잔혹스릴러라고 불리는 이끼는 사실감 넘치는 음산한 배경과 공포심을 자극하는 인물들의 리얼한 표정이 소름끼칠만큼 자유자재로 표현되어 있는데요. 한국식잔혹스릴러를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끼를 추천합니다!^0^

 

 

 

 

  이웃사람

 

죽은 내 딸이 매일 집으로 돌아온다!

<이웃사람>

 

 

 

작가 : 강풀

장르 : 드라마, 공포

내용 : 매일 일정 시간만 되면 벌벌 떠는 여선의 엄마. 잔뜩 젖은 상태로 집에 들어오는 여선을 본 엄마는 공포에 질려있습니다. 한 야산에서 암매장된 트렁크 가방에서 부패된 시신으로 발견된 여선. 여선의 엄마는 죽은 딸이 돌아오는 기이한 현상을 겪던 중 자신의 딸과 닮은 같은 아파트의 여고생을 보고 묘한 느낌을 받습니다.

 

 

매일 만나 인사하고 마주치는 사람들, 어쩌면 나와는 무관해보이는 사람들. 바로 이웃에 사는 사람들입니다. 이웃에서도 일어날 수 있고, 범인 역시 이웃의 사람일 수 있는 어떤 이야기보다 섬뜩한 이야기인 이웃사람은 얼마 전 영화로도 개봉했었는데요. 선과 악의 치밀한 대립과 사실적인 묘사, 소름끼치는 반전을 만나보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0^

 

 

 

  목욕의 신

 

신의 손을 가진 남자의 최고 목욕관리사 되기!

<목욕의 신>

 

 

 

작가 : 하일권

장르 : 드라마, 코믹

내용 : 신의 손을 가진 남가 최고의 목욕관리사가 되기 위한 때밀이 배틀을 시작합니다! 허세로 똘똘 뭉친 허세는 취업난과 학자금 대출 빚에 못 이겨 사채에 손을 대고, 결국 사채업자에게 쫓기다가 금자탕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 곳에서 신의 손을 가진 사람이라며 제안을 받고 목욕관리사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취업난, 학자금 대출, 그리고 사채까지 현실적인 요소에 허세로 똘똘 뭉친 허세라는 캐릭터, 최고의 목욕관리사가 된다는 설정이 어우러져 현실적이면서도 매우 독특한 느낌을 가져다주는 작품으로 재미와 감동 모두를 느낄 수 있습니다^0^

 

 

 

 

 

  당신의 모든 순간

 

세상이 끝나는 날, 가슴에 새겨진 마지막 사랑의 기억

<당신의 모든 순간>

 

 

작가 : 강풀

장르 : 드라마, 순정

내용 : 갑자기 불어닥친 좀비 바이러스로 사람들은 하나 둘씩 좀비가 되고 결국 살아남은 주선과 정욱. 불과 두 달만에 한국은 폐허가 되고, 정욱은 좀비들이 자꾸 집으로 되돌아오는 비밀을 알게됩니다. 그 비밀은 바로 녹지도, 없어지지도 않는 마지막 기억때문. 정욱은 좀비들 대신 그 기억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다 마지막에는 자신이 짝사랑하던 주선을 위해 목숨을 다하고, 마지막 기억으로 주선을 담아갑니다.

 

좀비가 등장해 다소 흉측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좀비도 원래는 사람이었습니다. 좀비의 뇌가 모두 녹아 없어져 말도, 제대로 된 사고도 할 수 없지만 자신의 마지막 기억, 가장 마음에 담아둔 기억은 있답니다. 그 마지막 기억을 이루기 위해 움직이는 좀비들의 모습과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의 곁에 있음을 알면서도 목숨을 다하는 정욱이 참 감동적이랍니다.^0^

 

 

 

 

 

스릴러, 공포, 미스터리, 드라마, 순정,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우리를 즐겁게 해주는 웹툰!

재미있을 것 같죠? 이 밖에도 많은 웹툰들이 연재되고 완결되어 있답니다^^

만화라고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니라 교훈도 감동도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와 함께 웹툰 한 편 어떠신가요?

 

 

<웹툰 책으로 더 보기>

★ 대교 리브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