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KYO 오늘의 세상

 

손발이 차요ㅠㅠ

수족냉증에 대해 알아봅시다!

 

 

 

손이 시려워 꽁! 발이 시려워 꽁! 겨울바람때문에 꽁꽁꽁!

겨울 바람에 손발이 차가워지신 분들이 많죠?

하지만, 꼭 겨울 바람때문에 손발이 차가워지는 것은 아닌데요.

오늘을 손발이 차가워지는 수족냉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0^

 

 

 

 

 

대교 오늘의 세상

 01 | 수족냉증 

 

  수족냉증

 

수족냉증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에서 손이나 발이 지나칠 정도로 냉기를 느끼는 병으로 다른 질병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증상들 중 하나로서의 수족냉증과 구별해야 합니다. 수족냉증의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지만, 대체로 추위와 같은 외부 자극에 교감 신경의 반응이 예민해져서 혈관이 수축되면서 혈액공급이 과도하게 줄어 냉기를 느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손발이 주로 차가워지지만 때에 따라 무릎이나 허리, 아랫배가 시리기도 합니다. 이 수족냉증은 출산이 끝난 여성이나 40대 이상의 중년 여성, 정서적으로 긴장을 많이하는 예민한 여성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수족냉증 치료 및 예방법

 

수족냉증의 원인은 주로 실생활에서 오기 때문에 생활습관 교정이 중요합니다.

먼저, 손발뿐만 아니라 몸 전체를 따뜻하게 해야하는데 두꺼운 옷 한벌보다는 느슨한 옷을 여러 겹 겹쳐 입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겨울철에 외출할 때에는 모자, 귀마개, 목도리, 따뜻한 양말, 장갑 등 가능한 한 모든 겨울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장갑은 절대 잊어먹지 않도록 나가는 길목에 여분의 장갑을 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거리에서 길을 걸을 때에는 햇빛이 비치는 쪽으로 걷고, 집에서도 언제나 따뜻하게 보온을 유지해야 하며 세수나 설거지를 할 때에는 차가운 물을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감정적 스트레스를 회피하거나 조절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좋고 흡연이나 음주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수족냉증을 완화하기 위하여 족욕을 하는 것이 좋은데 따뜻한 물에 소금을 풀어 족욕을 하면 아랫배가 따뜻해져 몸 전체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수족냉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은 치료와 예방으로 충분히 극복 가능한 질병인데요.

오늘 알려드린 치료와 예방법으로 수족냉증을 물리치고 따뜻한 겨울보내세요^0^

 

 

 

 

by 대교 2012. 11. 9. 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