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초등 학습] 육아 학습지 미즈코치가 알려주는 2013 새 학년 준비, 책꽂이 정리하기

 

DAEKYO 초등 학습

 

육아 학습지 미즈코치가 알려주는

2013 새 학기 준비, 책꽂이 정리하기

 

 

 

 겨울 방학도 끝나고 새 학기를 준비하는 2월이 되면 새 학기 준비와 지난 학기 마무리로 복잡합니다.

이럴 때 일수록 아이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해야 아이의 기분이 들뜨지 않고 잘 잡을 수 있는데요.

새 학기 맞이 책꽂이 정리, 아이에게 맞는 책을 추천합니다 !

 

 

 

 

 

대교  초등 학습

 01 | 저학년 용 

  

 

 

  믿음이와 번갯불에 속담 볶기

 

초등 저학년 교과에서 많이 나오는 속담을 뽑아 재미있을 글과 그림으로 쉽게 풀어쓴 책으로 예능 프로그램에서 속담 신동으로 활약한 믿음이가 직접 그리고 쓴 속담 일기를 통해 실생활에 적용까지 수비게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부록으로 제공되는 속담카드로 책 속 내용을 복습해 볼 수도 있답니다.

 

 

 

  학교 가는 길을 개척할거야

 

녹색 아줌마들이 서 있는 횡단보도가 싫어 학교 가는 길을 개척해가는 아이가 놀이 종목을 정하고, 함정을 만드는 듯 새로운 길을 개척하지만 늘 엄마한테 지각을 했다고 혼이 나기도 하고 엄마의 화를 돋웁니다. 늘 학교 가기전 종목을 저하고 함정을 만들어 놀이를 즐기듯 가는데요. 짧은 글과 그림으로 구성돼 있어 아이의 책 읽기 습관을 길러주는데 도도움이 됩니다. 

 

 

 

 

 

대교  초등 교육

 02 | 중학년 용 

  

 

 

  유네스코와 함께 떠나는 다문화 속담여행

 

우즈베키스탄, 인도, 태국, 베트남과 같은 여덟 나라의 문화를 음식, 옷, 동물, 종교, 풍속과 같은 주제와 관련하여 속담을 통해 설명한 책으로 역사적, 문화적 요소가 함축적으로 담겨 있어 속담을 이해하고 배경을 아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시 읽는 임석재 옛이야기

 

한국 민속학 1세대인 임석재 선생님이 수집하고 정리한 옛 이야기를 골라낸 책으로 1권에서 7권까지 있습니다.

<콩쥐팥쥐>부터 기묘한 이야기, 역사 속 인물의 이야기까지 다양하게 엮은 이 책은 역사 공부는 물론 지명, 전설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 입니다.

 

 

 

 

 

대교  초등 교육

 03 | 고학년 용 

  

 

  왕실 도서관 규장각에서 조선의 보물찾기

 

규장각을 주제로 다룬 첫 어린이책인 이 책은 왕의 어필, 의궤나 지도, 백과사전 과 같이 조선시대 선조들이 남긴 기록을 통해 역사적 사실을 정확하게 밝혀내는 책이랍니다. 어렵고 외우기 힘든 역사적 사실들을 말랑한 문체로 다가가려고 노력한 점이 좋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정어리 같은 내 인생

 

대 가족 속에서 늘 소외감을 느껴 존재감이 없어, 마치 정어리 통조림 같다고 느끼는 주인공이 학교 연극을 통해 성장해 가는 이야기로 사춘기에 접어드는 초등 고학년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책입니다.

 

 

 

미즈코치에서 더 많은 책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내일을 여는 엄마 MS.Coach 미즈코치)

 

* 위 글은 대교 '미즈코치' 1월호에 소개 된 글입니다.

'미즈코치'는 대교에서 만든 자녀교육 월간지로 엄마들에게 힘이 되는 알토란 같은 정보만을 모은 월간지입니다.

 

 

미즈코치 월간지에 소개된 기사 중 일부는 대교닷컴 홈페이지에서 웹진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교 미즈코치 웹진

http://www.daekyo.com/membership/MsCoach_View.aspx?BoardId=794

 

 

 

 

 

웹진에 소개된 내용외에도 미즈코치 월간지를 구독하시면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정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미즈코치 정기구독 온라인 신청

http://www.daekyo.com/membership/MsCoach_StandingOrder.aspx

 

 

* 전화신청

1588 - 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