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세상] 사랑을 전하는 발렌타인 데이, 색다른 것은 없을까요?

DAEKYO 오늘의 세상

 

사랑을 전하는 발렌타인 데이,

색다른 것은 없을까요?

 

 

 사랑을 전하는 발렌타인 데이!

평범한 초콜렛말고 색다른 것으로 내 마음을 전할 수 없을까요?

색다른 사랑 전달 방법, 알아볼까요?

 

 

 

 

 

대교 오늘의 세상

 01 | 발렌타인 데이 

 

  발렌타인 데이

 

 

그리스도교의 성인 발렌티노의 축일로 현재는 연인끼리 카드나 선물, 특히 초콜렛을 주고 받으며 사랑을 확인하는 날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여성이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알려져 있는데요. 기원은 고대 로마의 풍요기원제 루페르칼리아에 있다고 합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02 | 특별한 발렌타인 데이 

 

  초코머핀

 

 

 

 

<재료>

박력분 150g, 버터 80g, 설탕 80g, 코코아 가루 50g, 베이킹파우더 1.5g, 우유 80ml, 초코칩 30g, 달걀

 

 

<요리법>

① 버터를 녹여 부드럽게 만들어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저어 주다가 계란을 넣고 섞어주세요.

② 박력분, 코코아가루, 베이킹파우더를 체에 곱게 내려서 섞은 다음에 우유를 넣고 저어 줍니다.

③ 초코칩을 넣고 머핀틀에 반죽을 80%정도 채워 담아줍니다. (머핀 반죽이 오븐에 들어가면 부풀어 오른답니다!)

④ 오븐에 구워주세요.

⑤ 장식을 원하신다면 머핀이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장식해주세요. 식지 않은 상태에서 장식을 했다가는 모양이 망가질 수도 있답니다

 

 

 

 

 

 

 

 

  초콜렛 양갱

 

<재료>

백옥앙금 250g, 한천 8g, 물 200g, 설탕 45g, 초콜렛

 

 

<요리법>

① 초콜렛을 잘게 다져둡니다.

② 물에 불려둔 한천은 냄비에 담고 약불에서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한천은 묵의 종류로 우무를 압착탈수하여 건조시킨 식품이랍니다!

③ 한천이 녹으면 설탕을 넣고 저어주며 녹입니다.

④ 백옥앙금을 넣고 와전히 풀어지도록 섞어준 다음, 다져둔 초콜렛을 넣고 타지 않도록 골고루 섞어줍니다. 이 때, 타지않도록 재빨리 섞는 것이 관건입니다!

⑤ 약불에서 저어주다 농도가 걸죽해지면 양갱틀에 살짝 물을 뿌린 뒤 부어주고는 서늘한 곳에서 굳혀줍니다.

 

 

 

  초코마들렌

 

 

<재료>

박력분 60g, 아몬드가루15g, 코코아가루 10g, 버터 85g, 꿀15g, 설탕 70g, 달걀 2개

 

 

<요리법>

① 달걀 2개를 넣고 거품이 나도록 거품기를 이용해 저어줍니다. 거품이 어느정도 나면 꿀과 설탕을 넣고 저어주는데 설탕의 경우에는 잘 녹지 않기 때문에 한 번에 너기보다는 여러번에 걸쳐 나눠 넣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② 녹인 버터 역시 여러번에 걸쳐 넣고 섞어주다가 아몬드 가루를 넣고 저어줍니다.

③ 박력분, 코코아가루를 체에 걸러 넣어준 뒤, 거품기로 돌려가며 저어줍니다.

④ 마들렌 틀에 반죽을 넣고 오븐에 구워주세요.

 

 

 

 

 

발렌타인 데이에 수제 초콜렛을 만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색다른 것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발렌타인 데이니만큼 초콜렛을 기본으로 여러 형태로 변형시킨 것들이 많았답니다!

오늘 알려드린 요리법으로 내 마음을 그에게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