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KYO 오늘의 세상

 

스마트 폰을 잃어버렸어요ㅠㅠ

스마트폰 분실 시 대처법

 

 

요즘 젊은 층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스마트폰 !

보통 약정이란 것이 걸려있기 때문에 짧게는 1년, 길게는 3년까지 사용해야하는데요.

약정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잃어버린다면?

물론, 약정이나 기타 부수적인 것도 있겠지만 자신의 정보가 고스란히 담겨 있을 스마트폰,

누군가가 사용한다면 큰 낭패를 볼 수 도 있는데요.

오늘은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의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대교 오늘의 세상

 01 | 분실 전 

 

  스마트폰 분실 전 대비법

 

 

 

스마트폰을 분실하기 전, 미리 대비해둔다면 설령 분실한다고 해도 걱정을 조금 덜 수 있을텐데요.

분실 전 대비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① 암호를 걸어두세요!

요즘으 스마트폰에 자신의 사진 및 많은 정보들을 담아,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안이 중요하기 때문에 암호를 걸어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숫자 암호나 패턴 암호가 귀찮기 때문에 잘 걸어두지 않는데요.

만약 암호가 걸려 있지 않는 핸드폰을 누군가 주워 악용한다면 저의 정보가 유출되는 것은 물론 신상에도 위협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미리 걸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② 스마트 폰 보험을 들어두세요!

스마트폰 보험은 국내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분실, 파손 등에 대해 보상해주는 제도인데, 각 이동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답니다. 가입 기간 동안 월 2000~5000원 정도의 금액을 납입하면 가입 기간 동안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 일정액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이동통신사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세요^^

 

 

③ 백업은 필수입니다!

스마트폰 자체를 잃어버린 것도 안타깝지만 그 안에 저장된 자신의 정보 및 데이터가 사라져버려 안타까운 분들이 더 많으실 겁니다. 중요한 정보들이 사라져 낭패를 겪을 수도 있는데, 다시 찾지 못하거나 데이터가 훼손되는 경우에 대비해 데이터를 백업해 두는 것이 좋고 수시로 백업해두면서 자신의 데이터를 지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02 | 분실 후 

 

  분실 후 대처법

 

① 분실 신고를 하세요!

스마트폰을 분실하게 되면 먼저 즉시 분실 신고 및 발신 중지 요청을 해 분실로 인해 발생되는 일들에 대해 미연에 방지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금전적으로 악용될 수도 있고, 범죄에 이용될 수도 있기 때문에 한시라도 빨리 분실 신고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② 위치찾기 서비스를 실행해보세요!

구글의 앱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의 위치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답니다. 단, 이 서비스는 해외에서 지원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언어를 영어로 변경한 후 '항상 업데이트'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 후에 실행하도록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준비가 되었다면 사이트에 접속하고 핸드폰에 등록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현재 내 스마트폰의 위치가 실시간으로 표시된답니다! 따로 스마트폰의 위치를 찾거나 원격 제어를 실행할 수 있는 어플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고가의 물건이기도 하지만, 자신의 일상 생활 및 여러가지 자신의 정보들이 담겨 있어 보안이나 소지에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지만, 만약에 대비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by 대교 2013. 2. 25. 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