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KYO  대교

 

 

중학생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기!

 

 

겨울방학은 새로운 학년이 시작되기 전에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황금같인 시간인데요.

늦잠을 자거나 친구들과 노는 것도 좋지만, 겨울방학을 더욱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는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해주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오늘은 중학생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

 

 

 

대교 중,고등 학습                                                                             중학생 겨울방학

 

 

  체험학습하기

 

중학생은 물론 초등,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방학은 다양한 체험학습을 하기에 매우 좋은 기회인데요.
요즘 인기가 높은 해외캠프, 영어캠프 등의 다양한 캠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대학생 멘토링과 같은 캠프도 있어 진로와 학습 계획을 미리 정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캠프 외에 박물관이나 전시회에서 열리는 체험 학습도 많이 열리는데요.
중학생 겨울방학은 학기 중과 달리 시간적 여유가 많기 때문에 가능한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학습의 범위를 넓혀주세요. 아이들의 시각을 넓히고,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데에도 좋습니다 :)

 

 

 

  부족한 과목 예습 및 복습하기

 

 

공부를 하다보면 유독 약한 과목이 있기 마련인데요. 학기 중에는 모든 과목을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취약한 과목을 집중하기에 시간적 제약이 따를 수 있어요.

따라서 중학생 겨울방학 동안에 학기 중에 취약했던 과목을 보충하여 학습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다음 학기 또는 새 학년에서 배울 내용을 미리 예습하는 선행학습으로 공부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 있는데요.

고등학교에서도 지속적으로 다룰 국어, 영어, 수학 과목을 중심으로 다음 학기에서 배울 내용들을 예습해주면 좋아요.

특히 영어는 평소에 책으로만 접하는 경우가 많은데, 겨울방학 동안 영어 만화나 음악, 영화 등의 학습 방법들을 접하며 표현력을 기르고, 흥미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영화를 통해서는 생활 영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영어 수준을 높이는 좋은 수단이 될 수도 있답니다 :) 

 

 

 

 

 

 

 

  여행 떠나기 및 취미생활 가지기

 

 

여행은 방학 동안 할 수 있는 최고의 힐링 타임이자 폭넓은 지식을 얻고, 시각을 넓히는 좋은 경험이 되어주는데요.

흔히 나이가 들면 여행을 갈 수 있는 여건이 되어도 시간이 없어서 못간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여행은 시간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요.

그래서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중학생 겨울방학 동안 마음껏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도록 여행을 떠나보세요 :) 가깝게는 국내부터 멀리 있는 해외까지,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는데요~

단, 여행하기 안전한 곳으로 떠나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셔야 해요!

 

운동이나 독서, 요리 등의 취미생활을 가지는 것도 뜻 깊은 겨울방학을 만들기에 좋은데요.

 

학기 중에는 시간이 나지 않아 못했던 취미생활들을 혼자 또는 친구들, 가족들과 즐겁게 보낸다면, 지구력과 인내심, 배려심 등을 배우는 데에도 좋은 기회가 된답니다 :)

 

 

 

이번 중학생 겨울방학에는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봉사활동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배우기에 더없이 좋은 시간이 될 거예요 :)

 

 

 

 

by 대교 2015. 1. 20. 1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