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더위 때문에 몸과 체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집중력 하락을 호소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아요. 그래서 이럴 때에는 집중력 높이는 음식으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오늘은 무더위 속에서도 집중력 향상을 이룰 수 있는 집중력 높이는 음식들을 살펴볼게요! :)

 

 

 

험 기간에는 졸음을 물리치기 위해 커피나 초콜릿, 콜라, 녹차 등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시는데요. 카페인은 일시적이지만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준다고 해요. 이는 카페인이 혈액의 흐름을 활성화시켜주는 효능을 보이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두뇌에 일시적으로 다량의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되고, 집중력도 높일 수 있다고 해요.

다만,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을 자주, 많이 섭취하게 되면 불안감과 초조함 등의 증상을 가져다줄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섭취해주셔야 해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노화를 방지하는 과일로 유명한데요. 항산화 효능이 매우 우수해 뇌세포 노화 또한 예방해주어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두뇌에도 좋은 블루베리는 활성화산소에 의해 두뇌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알츠하이머병이나 산화적 스트레스 등을 줄여주어요. 그래서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블루베리를 자주 섭취할 것을 권하기도 해요.

또한, 블루베리는 집중력 향상에 좋은 눈의 피로도 풀어주는 데에 효과적이에요. 블루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안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시각 기능을 향상시키고, 시야 확대와 눈 피로 회복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해요. 그래서 블루베리를 섭취하게 되면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은 물론, 눈 건강까지 도울 수 있어요.

 

 

계란 노른자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 성분은 뇌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계란 노른자를 섭취하는 것으로 뇌에 많은 영양을 공급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돼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두뇌의 능력을 향상시켜주고, 집중력 향상 또한 기대할 수 있는데요. 레시틴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트리는 역할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또한, 계란 노른자가 집중력 높이는 음식으로 좋은 이유는 계란 노른자 속 '콜린'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뇌 속의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 분비를 촉진시킨다고 해요. 아세틸콜린이 많이 분비되면 기억력이 높아지게 돼요. 그래서 계란 노른자를 조리한 음식을 섭취해주시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집중력 높이는 음식으로는 비타민B가 풍부한 잡곡밥이나 현미밥, 소고기 등의 음식들도 있는데요. 비타민B 성분은 호르몬의 분비를 정상화시켜주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두뇌 기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켜준다고 해요. 그래서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들을 평소에 자주 섭취해주면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일 수 있어요.

 

또한, 포도당이 풍부한 음식, 즉 달콤한 음식들도 집중력 향상에 좋다고 해요. 포도당은 두뇌가 활동하는 데에 좋은 에너지가 되기 때문인데요. 달콤한 음료 등을 섭취하면 일시적으로 사고력과 기억력을 높이는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다만,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기억력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지고 있다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집중력 높이는 음식들로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 보세요 :)

 

by 대교 2015. 8. 4.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