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열대과일 종류에 따라 시원한 어린이 간식 만들기 방법은?

 

동남아시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열대과일인데요. 요즘은 꼭 동남아시아를 가지 않더라도 마트나 뷔페에서도 다양한 열대과일 종류를 만나볼 수가 있게 되었어요. 그래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열대과일을 찾는 분이 많으세요.

오늘은 맛도 좋고 시원한 열대과일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어린이 간식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열대과일 손질법부터 열대과일 종류에 따른 간식 레시피까지! 색다른 열대과일의 맛을 느껴보세요 :)

 

 

 

[ 파파야 ]

파파야는 껍질이 노란색을 띠는 것을 골라주시는데요.

파파야를 칼로 세로로 반 가른 다음, 스푼으로 씨 부분을 긁어내주세요. 그리고 볼러로 과육을 동그랗게 떠내주시면 돼요.

 

[ 용과 ]

용과는 크기가 크며 묵직한 것, 붉은빛이 선명한 것이 좋아요.

용과는 칼로 4등분 한 다음 손으로 껍질을 벗겨주시면 돼요.

 

[ 애플망고 ]

애플망고는 사과처럼 껍질이 붉은데요. 껍질이 매끈하고 윤기가 나는 것을 골라주시면 돼요.

애플망고는 가운데 씨에 최대한 가깝게 양쪽 과육을 썰어주신 다음 1cm 두께로 길게 썰어주시면 돼요. 껍질은 먹을 때 벗겨주시면 됩니다.

 

 

[ 재료 ]

애플망고 및 아보카도 1/2개씩, 크루아상 6개, 방울토마토 3개, 셀러리 1줄기, 마요네즈 2큰술

 

[ 열대과일 애플망고로 어린이 간식 만들기 ]

1. 껍질을 벗긴 아보카도와 애플망고를 반달 모양으로 얇게 썰어주세요.

2. 깨끗하게 씻은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얇게 썰어주세요. 셀러리는 0.5cm 두께로 저며주세요.

3. 크루아상을 반 갈라주시고, 안쪽에 마요네즈를 발라주세요. 그리고 손질한 모든 재료는 먹기 좋게 넣어주시면 완성!

 

 

[ 재료 ]

바나나 1개, 용과 1/2개, 레몬즙 2큰술, 허니파우더 3큰술, 우유 2컵

 

[ 열대과일 용과로 어린이 간식 만들기 ]

1. 껍질을 벗긴 용과와 바나나를 허니파우더와 레몬즙, 우유와 함께 믹서에 곱게 갈아주세요.

2. ①을 냉동실에 하루 정도 얼려주세요.

3. ②를 포크로 긁은 다음 다시 냉동실에 넣어 얼려주시는데요. 이 과정을 2~3회 반복해주세요. 이 과정을 통해 얼음 입자가 고와져서 아이들이 먹기 좋은 부드러운 식감이 될 거예요.

 

  

 

[ 재료 ]

자몽 1/3개, 망고 2개, 물 1컵, 레몬즙 2큰술

 

[ 열대과일 망고로 어린이 간식 만들기 ]

1. 자몽을 겉껍질과 속껍질을 벗겨 한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2. 껍질을 벗긴 망고를 레몬즙, 물과 함께 넣고 믹서에 곱게 갈아주세요.

3. 아이스 틀에 자몽을 먼저 넣어주시고, ②를 부은 다음 냉동실에서 얼려주세요. 더울 때마다 간단하게 꺼내먹을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겠죠?^^

 

 

[ 재료 ]

자몽·아보카도·파파야 1/3개씩, 쇼트파스타 80g, 그린 올리브 5개

 

[ 발사믹 드레싱 재료 ]

발사믹 식초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올리브오일 2큰술, 마늘 1/3 작은술, 다진 양파 1/2큰술,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씩

 

[ 열대과일 파스타 샐러드 만들기 ]

1. 파파야는 앞의 손질법대로 손질하여 과육을 떠내어주세요. 그리고 자몽은 겉껍질과 속껍질을 벗겨 한입 크기로 썰고, 아보카도는 초승달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2. 끓는 소금물에 쇼트파스타를 10분 정도 삶아서 건집니다.

3. 발사믹 드레싱을 만들어주세요.

4. 삶은 쇼트파스타와 그린올리브, 과일을 섞고 발사믹 드레싱을 뿌려주시면 완성!

 

 

 

열대과일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겠죠?^^ 이번 여름은 열대과일로 더위에 지친 아이들에게 색다른 맛을 선물해보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