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여름축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무더운 더위 속에서도 즐거운 즐길거리와 맛있는 먹거리가 함께하는 여름축제들이 전국에 걸쳐 다양하게 열리고 있다고 해요. 특히, 자연과 마음껏 친구과 될 수 있는 축제들이 많아 아이들에게 매우 유익한 경험이 될 수 있을 텐데요^^

오늘은 대교와 함께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5 전국여름축제 일정을 살펴볼게요 :)

 

 

 

경기도 양평에서 열리는 양평 메기수염축제는 <물맑은 양평메기수염축제>를 컨셉으로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데요. 맨손으로 미꾸라지 사냥, 맨손으로 메기사냥 등의 물고기 사냥 프로그램과 모래성 쌓기, 모래 보물찾기, 자물싸움놀이, 뗏목타고 수중생태탐험 등의 다양한 물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특히, 물고기 사냥에 성공하면 잡은 물고기를 요리코너에서 직접 요리해 먹거나, 집으로 가져갈 수도 있어요. 축제에 참가한 모든 분들에게는 시식용 어죽도 제공된다고 해요.

자유이용권 형식으로 메기수염 여름축제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현장 예약과 인터넷 예약이 모두 가능해요. 다만, 현장 예약은 사람이 많을 경우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인터넷 예약을 권해드리고 있어요.

 

· 여름축제 일정: ~ 8월 31일

· 장소: 경기도 양평군 수미마을 일원

 

 

 

2015 전국 여름축제 일정 중 두번째 소개해드릴 축제는 바로 논풀 머드축제예요. 논풀 머드축제는 평택의 바람새마을에서 펼쳐지는데요. 아이와 가볼만한곳 바람새마을은 경기도 녹색 농총 체험마을로 선정될 만큼 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해요. 특히 머드는 피부에 이로운 영향을 주기 때문에 피부가 약한 아이들에게도 유익한 놀이재료가 될 수 있어요.

 

논풀 머드축제에서도 맨손으로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으며, 고급 머드가 가득한 머드풀장, 황토 풀장, 왕우렁이 잡기 체험 등의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가득해요. 머드 체험장에서는 직접 머드를 체취해 볼 수 있는 채굴장까지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물하기에도 좋아요. 특히, 머드와 황토로 구성된 머드 슬라이딩 체험 등은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무더위를 날려버리는 신나는 시간을 만들어줄 거예요^^

 

· 여름축제 일정: ~ 8월 31일

· 장소: 경기도 평택시 바람새마을 일원

 

 

 

4계절 내내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제주도에서도 여름축제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제주도의 대표 공원인 제주 한림공원에서 올해 14번째를 맞이하는 제14회 연꽃축제를 연다고 해요. 연꽃축제는 백련꽃이 아름답게 핀 연목정원 일대에서 개최되며, 열대수련, 파피루스, 물양귀비 등의 희귀연꽃 100여가지와 수생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어요. 여기에 시원한 폭포수의 물줄기까지 더해져 제주도의 자연 그대로를 느끼며, 무더위까지 떨쳐내기에 좋은 시간일 될 거예요^^

또한, 한림공원에는 오래전의 제주를 느낄 수 있는 재암민속마을과 아열대식물원, 야자수길, 사파리조류원 등도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볼거리를 구경하실 수 있어요.

 

· 여름축제 일정: ~ 8월 15일

· 장소: 제주시 한림공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5 전국여름축제 일정은 막바지 여름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요. 양평 메기수염축제와 논풀 머드축제, 제주 연꽃축제를 비롯해 영동포도축제, 무주반딧불축제, 충주 세계무술축제 등도 전국에서 함께 펼쳐지고 있다고 해요. 여름이 지나가기 전에 아이들과 함께 축제에 참가하셔서 색다른 체험도 즐기고, 무더위도 말끔하게 씻어내시길 바랄게요! :)

 

 

 

by 대교 2015. 8. 18.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