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여름휴가지에서 얻은 만들기 재료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아이들은 산이나 바닷가, 계곡 등의 여름휴가지를 가게 되면 예쁜 조약돌, 조개껍데기, 나뭇가지 등을 가져오는 것을 좋아해요. 이런 자연물들은 보기엔 예쁘지만, 막상 둘 곳이 마땅치 않아 버리게 되는 일이 많은데요. 아이들과 함께 자연의 향기를 가득 머금은 만들기 재료들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집 안 곳곳에 만들어진 인테리어 소품을 보면서 가족과 함께 했던 행복한 추억까지도 떠올릴 수 있어요^^

오늘은 미즈코치와 함께 여름휴가지에서 얻은 만들기 재료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나뭇가지 등의 자연물로 모빌을 만들 때에는 다양한 형태로 응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어떻게 모빌을 만들지 먼저 구상하는 것이 좋은데요.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기 전에 자연물들을 한데 펼쳐놓고 아이와 함께 여행지의 환경이 어땠었는지 떠올려보세요. 여름을 추억하는 동시에 탐구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어요.

 

 

[ 모빌 만들기 재료 ]

나뭇가지, 조개껍데기, 조약돌, 끈 또는 굵은 실

 

[ 나뭇가지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

1. 긴 나뭇가지 또는 여러 개의 나뭇가지와 조개껍데기들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해주세요. 모빌의 무게중심이 잘 잡힐 수 있도록 하단에는 조약돌과 같은 무거운 자연물들을 배치해주세요.

2. 끈으로 자연물들을 단단히 엮은 다음 창가에 매달아주세요. 아이 방문 앞에 매달아주어도 포인트가 될 수 있어요^^

 

 

예쁜 모양의 조개껍데기나 소라껍데기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에 매우 좋은 재료예요. 여름휴가지로 바닷가를 방문한다면 다양한 크기의 조개껍데기들을 수집해보세요. 마른 불가사리까지 활용한다면 바닷가 여행의 여운을 느끼기에 더욱 좋을 거예요^^

 

 

 

[ 조개양초 만들기 재료 ]

조개껍데기, 마른 불가사리, 양초, 종이컵, 심지, 커터칼

 

[ 조개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

1. 양초를 커터칼로 잘게 썬 다음 종이컵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녹여주세요.

2. 중간 크기의 조개껍데기를 골라 중앙에 심지를 놓어주세요. 그리고 ①을 부은 다음 실온에서 굳혀줍니다.

3. 큰 조개껍데기를 골라 그 위에 ②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작은 조개껍데기들과 마른 불가사리 등을 주변에 배치해 장식해주세요.

 

 

 

 

[ 돛단배 만들기 재료 ]

나뭇가지 11개, 조개껍데기, 끈, 조각 천, 색실, 바늘

 

[ 나뭇가지와 조개껍데기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

1. 나뭇가지 10개를 나란히 정렬하고, 끝으로 엮어 뗏목을 만들어주세요.

2. 조각 천을 직각삼각형 모양으로 오리고 긴 변으로 나뭇가지를 감싸주세요. 그리고 색실로 꿰매 천과 나뭇가지를 고정해주세요. 천의 여백에는 원하는 모양으로 스티치를 넣어주셔도 좋아요.

3. 뗏목 위에 ②를 꽂고 주변을 조개껍데기 등으로 장식해주시면 돛단배 만들기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