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중국 배낭여행 준비! 차이홍과 함께 저렴한 중국 호텔 예약하기!

다양한 역사와 문화가 있는 중국으로의 배낭여행을 떠나시는 분들 많으시죠^^ 중국 배낭여행 준비에 있어서 고민되는 것들 중 하나는 바로 중국 호텔 예약이 아닐까 싶은데요. 배낭여행의 특성상 고가의 호텔에 머무는 것은 조금 부담스러울 수가 있어 조금 더 저렴한 숙소를 찾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차이홍과 함께 저렴한 중국 호텔 예약을 도와드리려고 해요^^ 차이홍이 중국에서 직접 머물렀던 호텔들도 만나볼 수 있다고 있으니, 중국 배낭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꼼꼼하게 확인해보세요! :)

 

 

 

[ 숙소의 위치 확인하기 ]

대부분의 배낭여행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숙소의 위치가 교통이 불편한 곳에 있는 곳 보다는 시내와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위치한 곳을 선택하시면 좋아요.

  

[ 외국인의 이용 가능 여부 ]

중국 호텔에서 외국인이 숙박하기 위해서는 최소 3등급 이상이 되어야 해요. 호텔이 3등급 이상인지 체크해보세요.

 

[ 시설의 편리함 ]

24小时热水(24시간 온수 사용 가능) / 空调(에어컨) / 吹风机(드라이기) 등이 비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침대의 형태 ]

双人房(2인용 침대 2개) /  大床房 (큰 침대 1개) 로 나뉘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각자의 편의성에 맞춰 선택하시면 좋아요.

 

[ 예약 확인 ]

중국 호텔 예약을 완료했다면, 중국 여행을 가기 전에 예약이 완료 되었는지, 혹여 더블 체크인이 되어있는 것은 아닌지 등을 한번 더 체크해주세요.

 

 

 

[ 국제청년여관 国际青年旅舍 ]

국체청년여관은 중국 유스호스텔 중 하나인데요. 중국 배낭여행족과 나홀로여행족에게는 최고의 숙소라고 해요. 비교적 규모가 작지만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종류의 방이 구비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일반 침대방부터 6인실 침대방, 호화스러운 방까지 다양하게 있으며, 대부분은 숙소와 식당을 겸하기 때문에 숙식을 함께 해결하기에 편리하다고 해요.

 

[ 모텔 168 莫泰 168 ]

모텔 168은 저렴한 중국 호텔 예약하기에 좋은 숙소인데요. 가장 저렴한 방은 166원부터 있다고 해요. 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도 깔끔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숙소 위치 또한 이동하기 좋은 곳에 있어요.

차이홍은 중국 상해를 여행하면서 상해 와이탄 난징동루점을 이용했다고 하는데요. 300위안(약 56,000원)에 2명이 이용할 정도로 저렴하고, 와이탄과 난징동루 모두 가까워 배낭여행하기 매우 편리했다고 해요.

 

[ 그린트리호텔 格林豪泰 ]

그린트리호텔은 대부분 시내 중심가 근처에 위치하고 있지만, 조금 외곽 쪽에 위치하고 있는 곳도 있어요. 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차이홍의 중국인 친구들도 많이 이용하는 곳이라고 해요.

중국의 웬만한 도시에는 그른트리호텔이 있으며, A·B·C·D 4가지의 방 종류마다 가격 차이가 조금씩 있다고 해요.

그리고 호텔비에 보증금이 있으며, 숙소를 떠나기 전 체크아웃할 때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 배낭여행 준비를 도와드리기 위해, 차이홍과 함께 저렴한 중국 호텔 예약하기를 알아보았는데요.

차이홍 블로그에서는 저렴한 중국 호텔 예약과 함께 중국 여행에 관한 다양한 TIP도 만나보실 수 있으니 차이홍 블로그도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 :)

 

〃 차이홍 블로그에서 중국 여행 알아보기: http://caihongblog.com/220435850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