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다가오는 빼빼로데이! 시판 제품으로 특이한 수제 빼빼로 만들기 방법은?

다가오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연인을 위해 정성 들여 선물을 준비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남들과 같은 빼빼로데이 선물은 가라! 시판 제품으로 직접 만드는 특이한 수제 빼빼로 만들기 방법을 준비했어요!^^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은 수제 빼빼로 만들기 방법과 함께 예쁜 포장 아이디어도 알려드릴게요! 

미즈코치와 함께 합니다 :)




[ 재료 ] 

초코 머핀믹스 250g, 녹인 버터 40g, 달걀 2개, 크림치즈 200g, 우유 1/4컵 스프링클·크리스탈 슈거 적당량씩


[ 특이한 수제 빼빼로 만들기 크림치즈 초코머핀 레시피 ]

1. 초코 머핀믹스를 체에 한 번 내려주세요.

2. 달걀과 우유를 볼에 넣고 고루 섞어주신 후, 머핀믹스와 녹인버터를 넣어 거품기로 가루가 없어질 때까지 섞어주세요.

3. 머핀틀에 유산지를 깔고 ②의 반죽을 2/3 정도 채운 다음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15~20분 구워주세요.

4. 구운 머핀을 식힌 다음 위에 크림치즈를 먹기 좋을 정도로 올리고, 스프링클과 크리스탈 슈거를 뿌려주세요.



[ 재료 ] 

시판 스틱형 쿠키 15개, 다크커버처초콜릿 70g, 스프링클 적당량


[ 특이한 수제 빼빼로 만들기 스프링클 빼빼로 레시피 ]

1. 다크커버처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2. 스틱형 쿠키는 끝부분 5cm를 남기고 초콜릿을 묻혀주세요.

3. ②에 스프링클을 뿌리고 냉동실에 넣어 굳히면 끝!

이때 종이상자에 작은 구멍을 뚫고 스틱을 세워 끼워주면 한쪽 면이 눌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TIP. 초콜릿 간식 포장 아이디어

· 숟가락 유리병

포장지를 유리병보다 짧은 높이의 긴 띠로 잘라주시고, 유리병에 둘러주세요.

그리고 병 한쪽 면에 작은 숟가락을 거꾸로 세워 스티커로 붙여주어 고정시켜주세요.


· 머핀 담은 유리병

뚜껑을 거꾸로 뒤집어서 머핀을 얹어주세요.

그리고 거꾸로 뒤집은 유리병을 뚜껑에 끼우고 돌려 닫아주세요. 유리병 하단을 끈으로 묶으면 완성!





[ 재료 ] 

다크커버처초콜릿 105g, 바나나 2개, 아이스크림 막대 6개, 스프링클·마시멜로 적당량씩


[ 특이한 수제 빼빼로 만들기 바나나 초코 스틱 레시피 ]

1. 껍질을 벗긴 바나나를 3등분 해 아이스크림 막대에 하나씩 끼워주세요. 마시멜로는 작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다크커버초콜릿은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3. 녹인 초콜릿을 바나나에 고루 묻혀주세요. 그리고 스프링클과 마시멜로는 뿌리고 냉동실에 넣어 굳히면 완성!

스프링클 대신에 과자나 견과류를 잘게 부수어 묻혀주어도 좋아요 :)


빼빼로데이를 위한 특이한 수제 빼빼로 만들기 레시피는 미즈코치에서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