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수험생 건강관리!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은 무엇일까요?

2015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이라면 체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일 텐데요. 이렇게 체력이 약해진 상태에서는 건강관리를 잘 해주어야지만 몸의 회복이 빠르게 이뤄질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수험생 건강관리를 위한 피로회복 TIP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들을 소개해드릴게요 :)




두뇌활동에 좋은 바나나는 젖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젖산 성분은 피로 회복에 효능을 보이고, 불면증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밤잠을 설치며 공부했던 수험생의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어요.

또한, 수험생들은 스트레스 때문에 변비에 걸리기도 쉬운데요.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 바나나에는 펙틴과 섬유소가 풍부해 변비 해결에도 좋아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요. 이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 몸속의 유해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하고, 눈의 피로를 푸는 데에 효과가 있어요. 시력 개선 효과도 있어 수능 공부를 하느라 지친 눈 건강을 회복하는 데에 도움이 돼요.

그리고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 블루베리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두뇌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도 볼 수 있어요.




아침에 먹는 사과를 '금사과'라 할 정도로 사과는 수험생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사과에는 비타민C와 유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아요. 또한, 바나나처럼 펙틴 성분이 풍부해 변비와 위장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시험 공부 중 빈혈과 불면증 증상을 보였던 수험생들에게는 사과를 섭취하도록 해 증상을 개선하도록 도와주세요.




수험생 건강관리를 위한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 네번째는 딸기예요.

딸기는 사과의 10배가 넘는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해 사과와 같이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주어요. 또한,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데에도 좋으며, 피부 기미를 방지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어 수험생들의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돼요.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 포도는 우리 몸속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도움을 주어요. 그래서 수험생들이 시험때문에 가졌던 피로가 몰려올 때 포도를 먹으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돼요.

포도는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기도 해, 성장기 수험생들에게 이로운 과일이에요. 피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어요.



수험생 건강관리를 위해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들을 알아보았는데요. 과일들을 단기간에 조금씩 섭취하기보다는 꾸준히 먹는 것이 피로회복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니, 꾸준히 섭취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