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 있는 모든 소품들이 아이들에게는 놀이용품이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흔한 일회용 그릇으로 장난감을 만들 수 있는 엄마표 미술놀이 방법을 준비했어요^^

미즈코치와 함께 무심코 버리기 쉬운 일회용 그릇을 모아 멋지고 예쁜 목걸이와 모자를 만들어볼 텐데요. 안 쓰는 재활용품으로 장난감 만들기 시간을 갖는 동안 우리 아이들의 창의력과 호기심은 쑥쑥 크고, 캐릭터 모자를 쓰고 역할놀이를 하며 상상력도 자라날 거예요. 

엄마표 미술놀이! 재활용품으로 장난감 만들기 방법을 만나볼게요 :)




[ 엄마표 미술놀이 재료 ]

일회용 종이접시, 펀치, 리본, 유성매직, 색연필, 글루건 또는 목공 풀, 안전한 가위, 색지, 단추, 비즈 등


[ 재활용품으로 장난감 만들기_목걸이 ]

1. 일회용 접시를 호 20cm 정도의 부채꼴로 자른 후, 반지름의 바깥쪽 6cm 정도를 남기고, 다시 안쪽의 부채꼴 모양을 오려내주세요.

2. ①의 양쪽 끝 부분의 중간 지점에 펀치로 구멍을 뚫어주세요. 그리고 리본을 묶어 아이 목에 들어갈 길이로 맞추고 양쪽 끝을 묶어주세요.

3. 목걸이에 색연필과 유성매직 등으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고, 색지, 단추, 비즈 등을 목공 풀(또는 글루건)로 붙여 예쁘게 꾸며주세요.


* TIP: 접시는 목걸이 모양으로 자른 후, 코너를 둥글게 굴려 잘라 아이가 다치지 않도록 해주세요.



[ 엄마표 미술놀이 재료 ]

일회용 그릇, 유성매직, 고무줄, 색연필, 펀치, 색지, 글루건 또는 목공 풀, 안전한 가위


[ 재활용품으로 장난감 만들기_모자 ]

1. 일회용 접시 위에 색연필 또는 유성매직으로 공룡, 토끼, 강아지 등 아이가 원하는 그림을 그리게 해주세요.

2. 여러 가지 색지를 토끼나 강아지 귀 등의 모양으로 오린 후 ①에 목공 풀 또는 글루건으로 붙여주세요.

3. 의 양쪽 옆 부분에 펀치로 구멍을 안전하게 뚫고, 고무줄을 꿰어 아이 머리 크기에 맞는 길이로 묶어주세요.

아이와 함께 동물 역할놀이를 하면, 언어와 표현력을 기르는 재활용품으로 장난감 만들기 시간을 만들 수 있답니다 :)



by 대교 2015. 11. 23.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