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생활비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것이 바로 난방비인데요. 찬바람이 강해질수록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서 생활비가 많이 들더라도 따뜻하게 난방을 하게 돼요. 그래서 요즘은 생활비 절약 노하우로 난방비 줄이는 방법들을 실천하시는 분들이 많기도 한데요. 현명하게 난방비 줄이는 방법들은 과연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생활비 절약 노하우!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방법들을 알아볼게요 :)




집안에서 냉기가 느껴질 때에는 외풍이 들어오는지부터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창문이나 문틈 사이에 찬바람이 새어들어온다면 외풍차단을 가장 먼저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요즘은 시중에서 단열 시트지를 손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외풍이 잘 들어오는 곳마다 단열 시트지를 붙여주면 되는데요. 최근에는 일명 '뽁뽁이'로 냉기를 차단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창문 단열 뽁뽁이를 사용하시려면, 창문에 물을 골고루 뿌려주시고 창문 크기에 맞춰 잘라 붙여주시기만 하면 돼요. 가격 대비 단열 효과가 좋아 많은 가정에서 실천하는 난방비 줄이는 방법이에요^^

또한 바람막이 커튼으로 외풍을 차단해주시는 것도 좋은데요. 크기가 큰 창문으로 인해 외풍이 심하다면 커튼을 설치해 외풍을 막아주시고, 뽁뽁이와 함께 활용하시면 더욱 단열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생활비 절약 노하우, 난방비 줄이는 방법으로는 동파 방지 보온재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동파 방지 보온재를 반으로 잘라 창문 틀에 넣고 눌러주면 빈틈 사이로 들어오는 외풍 차단에 도움이 돼요.




난방비 절약을 위해 외출 시에는 보일러를 꺼두시는 집이 많은데요.

이렇게 보일러는 꺼두었다가 다시 켜고, 꺼두었다가 다시 켜는 방법은 오히려 난방비를 많이 나오게 한다고 해요. 이는 보일러를 꺼두었다가 다시 키면 일정한 온도로 데우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외출 시에는 외출 모드로 설정을 한 후 집안에 온기가 남아있도록 해두시는 것이 좋아요.



보일러 배관이 오래되었다면 배관 청소를 해주세요. 낡은 배관은 난방 효율을 떨어트리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배관 속에 있는 녹물과 공기를 빼주시는 것이 좋아요. 보일러 배관을 자주 청소해주면 보일러를 오래 쓰는 데에도 도움이 돼요.



이 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인데요. 

물을 쓰고 난후 수돗물 꼭지를 차가운 물 쪽으로 돌려 놓아주세요. 수돗물 꼭지가 온수 쪽에 있으면 짧은 시간 동안 물을 써야 할 때도 보일러가 작동돼요. 사용하지 않는 수돗물 꼭지나 화장실 수돗물 꼭지는 가급적 냉수 쪽으로 돌려놓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겨울철 생활비 절약 노하우를 알아보았는데요. 난방비 줄이는 방법은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으로, 가족들 모두가 조금씩만 신경 써도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어요. 난방비 줄이는 방법을 오늘부터 실천해보시길 바랄게요 :)


by 대교 2015. 11. 30. 09:00
  • 2015.12.05 18:51 ADDR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대교 2015.12.07 11:18 신고 EDIT/DEL

      안녕하세요^^ 기프티콘 재발송 해드렸습니다.

    • 2015.12.07 22:30 EDIT/DEL

      비밀댓글입니다

    • 대교 2015.12.22 11:06 신고 EDIT/DEL

      안녕하세요^^ 혹시 스팸처리가 된 것은 아닐까요? 다시 재발송 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