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교육

겨울방학 어린이 체험학습으로 초등학생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기!

긴 초등학생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계획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요^^ 이번 겨울방학에는 다양한 어린이 체험학습으로 시각을 넓히고 지식을 쌓아보세요. 겨울방학 어린이 체험학습 경험은 교육적 측면은 물론, 일상 규범과 안전 교육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오늘은 대교와 함께 알차게 초등학생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는 겨울방학 어린이 체험학습 장소들을 살펴볼게요 :)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의 땅, 독도를 제대로 알려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인데요. 동북아역사재단의 독도체험관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설립된 박물관이에요. 초등학생 겨울방학 어린이 체험학습 장소로 추천하는 독도체험관에서는 독도와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만날 수 있으며, 독도의 자연과 역사를 알 수 있는 체험과 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독도체험관은 '역사·미래관', '자연관', '4D영상관'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역사·미래관'은 특수 영상을 통해서 독도의 첫 등장부터 오늘날까지의 역사를 배울 수 있어요. 또한, 해양과 자원 측면에서의 독도의 가치를 알아볼 수 있어요.

'자연관'은 독도에 대한 자연 과학적 연구 결과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그리고 독도와 주변 해역의 자연 조건을 대형모형을 통해 재현해 놓아 독도를 한 눈에 살펴보기 좋아요.

'4D영상관'은 입체영상과 모션베이스를 통해 독도 주변 바닷속에 들어간 것과 같은 가상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겨울방학 어린이 체험학습 두 번째 장소는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이에요.

이 체험관은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이에요. 만 3세 이상 어린이 및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교육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다양한 체험코스가 마련되어 있어요.


체험코스의 종류로는 체성분 및 체력을 측정할 수 있는 '씨앗코스', 식품구성자전거 및 쓰레기 분리배출, 영양카드게임 등을 할 수 있는 '열매코스', 몸속 소화과정을 배우는 '새싹코스', 천연비누를 만들 수 있는 '비누 만들기' 등이 있어요. 

특히 장보기 체험을 통해서는 올바른 식품 선택법을 익히고, 고열량 저영양 판별체험으로는 올바른 간식 선택 방법들을 배울 수 있어 올바른 식문화를 배우기에 좋아요.

안양시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의 관람 및 체험 참가비는 모두 무료이며, 인터넷 예약 후 방문하실 수 있어요.




초등학생 겨울방학 어린이 체험학습으로 소개하는 세 번째 장소는 바로 솔로몬로파크예요. 솔로몬로파크는 법무부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법교육 체험관인데요. 딱딱하고 어렵게만 생각하던 법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솔로몬로파크의 법체험관은 어린이 법짱마을과 법체험세상관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법짱마을에서는 실종 예방 교육과 성추행 예방 교육, 안전 교육 등을 받을 수 있으며, 퍼즐을 통해 국회와 정의의 여신을 만들어볼 수 있어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모두 체험할 수 있는 법체험세상관에서는 우리나라법과 서양법, 동양법의 발달과정, 다양한 법관련 직업, 우리나라 헌법과 국회의 입법 기능 등을 배울 수 있어요. 부모님도 함께 참여하여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면 더욱 유익한 어린이 체험학습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집에만 있기 쉬운 겨울방학이지만, 다양한 겨울방학 어린이 체험학습으로 알찬 초등학생 겨울방학을 만들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