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눈 피로 푸는법! 눈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하루 종일 일과 공부와 씨름하는 우리 가족들의 눈은 쉽게 피로해지기 마련인데요. 스마트폰의 잦은 사용은 물론, 겨울철 차고 건조한 바람까지 더해져 건조함과 피로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이렇게 눈의 피로와 각종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눈이 건강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눈 피로 푸는법으로 추천하는 눈에 좋은 음식들의 효능을 알아볼게요 :)




눈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바로 블루베리예요.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과일로 매우 유명한데요.

이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고 노안을 예방하는 데에 탁월해요. 우리 눈의 망막에는 물체를 인식하게 도와주는 로돕신이라는 단백질이 있어요. 이 로돕신은 나이가 들거나 눈의 피로가 쌓이면 서서히 분해되는데요. 지속적으로 로돕신이 부족하게 되면 노안이 빨리 진행돼요. 여기서, 로돕신의 재생을 촉진하는 것이 바로 안토시아닌 성분이에요.

그래서 눈에 좋은 음식인 블루베리를 자주 섭취하면 노안을 예방하고 눈의 피로를 푸는 데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또한, 블루베리는 항산화 효과가 좋아 치매 예방과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돼요^^



눈 피로 푸는법으로 추천하는 눈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바로 당근이에요.

야맹증은 비타민A가 부족하면 생기는 질환인데요.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해 야맹증 예방에 도움이 돼요.

또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망막세포를 파괴하는 유해산소를 제거해주는데요. 베타카로틴 성분은 당근 속에 풍부해 노안 예방과 눈 건강을 지키는 데에 좋아요. 



눈 피로 푸는법으로 추천하는 구기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요.

그래서 시력을 개선하는 데에 좋고,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어요.

구기자와 함께 대표적인 눈에 좋은 음식은 결명자는 침침한 현상을 없애주어 눈을 맑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결명자에는 카로틴과 비타민A와C 성분이 풍부해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토마토인데요. 토마토는 당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A가 풍부해요. 그래서 야맹증과 안구 건조증, 시력 저하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리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녹내장 예방과 시신경 손상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각종 눈 질환 예방과 눈 피로 회복을 위해서는 토마토를 자주 섭취해주세요^^



우리 가족의 눈 피로 푸는법으로 추천하는 눈에 좋은 음식들을 기억하시고, 평소에 자주 섭취해보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