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이 심한 겨울에는 일반인들도 가려움증을 호소하는데요. 

아토피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겨울이 더욱 괴로운 계절일 거예요. 겨울철의 차고 건조한 공기가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겨울철 아토피에 좋은 아토피 관리법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아토피에 좋은 겨울철 피부보습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피부가 하루 종일 차고 건조한 바람에 노출되면, 수분이 떨어져 건조함과 가려움증을 유발해요. 그래서 이럴 때에는 아토피에 좋은 아토피 관리법으로,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피부보습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아요.

겨울에는 일반 보습제보다 보습력이 높은 고보습제품 또는 수분 함량이 높은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요. 샤워나 목욕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발라주시고, 생활 중간중간 수시로 보습제를 발라주시면 더욱 좋아요.

외출 전에는 보습제를 듬뿍 발라주시고, 립 제품으로 입술 건조함을 없애주는 것도 바람직해요.


특히, 겨울철 피부보습방법으로 가려움이 심할 때에는 샤워보다 38℃ 정도의 따뜻한 물에 목욕하는 것이 좋아요. 몸을 물에 담그는 동안 수분이 스며들어 피부 속 수분 함량을 높여주기 때문인데요. 시간은 10~2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겨울철 피부보습방법으로 아토피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반대로 아토피 증상을 악화시키는 음식들을 먹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해요. 일반적으로는 인스턴트 음식과 육류, 기름에 튀긴 음식, 술, 맵고 짠 음식 등이 아토피를 악화시키는 음식인데요.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아토피 질환의 정도가 모두 다르므로 개인의 상태에 맞춘 식습관 조절이 필요해요.

그래서 밥을 먹을 때마다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기록해주고, 몸의 이상 반응도 함께 적어두는 것이 좋은데요. 기록을 보며 피해야 할 음식들을 정리해 멀리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겨울철 아토피에 좋은 아토피 관리법으로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해요. 실내에 각종 먼지와 유해물질들이 피부에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요. 바람이 차더라도 주기적으로 실내를 환기시켜, 유해물질들을 외부로 배출시키는 것이 좋아요.



또한, 난방으로 인해 실내가 덥고 건조하지 않도록 습도는 40~60%를 유지하고, 온도는 18~20℃를 유지하도록 해주세요.

젖은 빨래나 청정 식물들을 두어 실내를 깨끗하고 건조하지 않게 만들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by 대교 2015. 12. 18.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