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겨울별미음식 팥 요리 vs 호박 요리 레시피! 겨울간식만들기 방법은?

겨울별미음식하면 떠오르는 겨울간식의 대표주자! 바로 팥죽과 호박죽인데요^^ 엄마에겐 익숙하지만 아이들에게는 크게 환영받지 못하는 전통음식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미즈코치와 함께 아이 입맛을 사로잡을 팥 요리와 호박 요리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겨울별미음식 팥 요리 vs 호박 요리! 겨울간식만들기 방법을 소개할게요 :) 





[ 재료 ]

팥 150g, 설탕 2큰 술, 식빵 1장, 우유 2컵, 소금과 후춧가루, 생크림 1/2컵


[ 팥 수프 겨울간식만들기 ]

1. 겨울별미음식 팥은 깨끗하게 씻어 찬물에 1시간 동안 불려주세요. 식빵은 주사위 모양으로 자른 후 마른 팬에 노릇하게 구워 크루통을 만들어주세요.

2. 팥을 넣은 냄비에 물을 자작하게 부어 끓이다가 물을 따라내주세요. 그리고 찬물을 부어 푹 삶아주세요.

3. 팥과 설탕, 우유, 소금을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주세요.

4. 냄비에 ③과 생크림을 넣고 끓이다가 약한 불에서 걸쭉해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눌러붙지 않도록 한 번씩 저어가며 끓이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후춧가루를 뿌리고 크루통을 곁들이면 팔 요리 완성!



재료 ]

단호박 1/2개, 코코아 파우더 2큰 술, 꿀 2큰 술


[ 호박 코코아 겨울간식만들기 ]

1. 겨울별미음식 단호박을 반으로 갈라 속을 파내고 껍질을 벗겨주세요. 그리고 얇게 채 썰어주세요.

2. 냄비에 단호박을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어주세요. 그리고 푹 익을 때까지 삶아 건져주세요.

3. 믹서에 ②와 꿀을 넣어 곱게 갈아주시고, 코코아 파우더를 뿌리면 호박 요리 완성!




재료 ]

팥 60g, 헤이즐넛 1큰 술, 밀크커버처초콜릿 200g, 건 크랜베리와 건 블루베리 1작은술씩


[ 팥 초콜릿 겨울간식만들기]

1. 깨끗하게 씻은 팥을 찬물에 1시간 동안 불려주세요. 그리고 냄비에 불린 팥을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어 끓여주시는데요. 물이 끓어오르면 물을 따라내고 찬물을 부어 푹 삶은 다음 체에 건집니다.

2. 밀크커버처초콜릿은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3. 넓은 판에 종이호일 또는 랩을 깔고 초콜릿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표면을 평평하게 정리합니다.

4. ③에 팥과 나머지 재료들을 올리고 냉장고에 넣어 굳히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팥 요리 완성!




재료 ]

만두피 10장, 단호박과 양파 1/4개씩, 다진 돼지고기 100g, 부추 적당량,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 다진 마늘과 참기름 1작은 술씩


[ 호박만두 겨울간식만들기 ]

1. 다진 돼지고기는 참기름, 소금, 다진 마늘, 후춧가루로 밑간을 해주세요.

2. 겨울별미음식 단호박은 반으로 갈라 속을 파내고 껍질을 벗겨주세요. 그리고 얇게 채 썰어주세요. 채 썬 단호박을 냄비에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어 익히고, 건집니다.

3. 청양고추와 양파는 곱게 다지고, 부추는 깨끗하게 씻어 송송 썰어주세요.

4. 준비한 재료를 모두 섞어 만두소를 만든 다음, 만두피와 함께 만두를 빚어주세요.

5. 김이 오른 찜기에 만두를 넣고 15~20분간 찌면 맛있는 호박 요리가 완성됩니다 :)


겨울별미음식 팥 요리 vs 호박 요리 레시피는 미즈코치 12월호에서 더욱 다양하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