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엄마표놀이! 초등학생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방법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어요^^ 

이렇게 크리스마스가 앞으로 다가오면 아이들은 크리스마스를 '선물 받는 날'이라고 생각하기가 쉬운데요. 2015 크리스마스는 정성을 들인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로, 소중한 이들에게 선물하는 경험을 하게 해주세요^^

오늘은 미즈코치와 함께 엄마표놀이, 초등학생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방법을 소개할게요! :)




[ 재료 ]

머메이드지, 색실, 리본, 크리스마스 데코페이퍼


[ 초등학생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_눈사람 카드 ]

1. 머메이드지를 카드 크기로 적당하게 자른 다음 앞면에 크리스마스 문구를 컬러로 프린트하고 문구 위아래로 길게 칼선을 그어 반 접어주세요.

2. 흰색 머메이드지로 눈사람 모양을 만들고, 크리스마스 데코페이퍼로 모자와 코를 오려 붙여주세요.

3. 눈사람 아랫부분에 색실로 * 모양 스티치를 만들어 붙이고, 목에 리본을 묶어주세요. 그리고 ①의 앞면에 끼우면 엄마표놀이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완성!



[ 재료 ]

머메이드지, 종이 빨대, 은색(또는 원하는 색상의) 종이, 마스킹테이프, 검정 트와인


[ 초등학생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_별스트로 카드 ]

1. 머메이드지에 아이가 원하는 문구를 컬러로 프린트하고 반 접어주세요.

2. 은색 종이를 별 모양으로 오리고, 뾰족한 삼각형 한쪽 끝에 구멍을 안전하게 뚫어주세요.

3. 종이 빨대 한쪽 끝에 마주 보는 구멍을 두 개 뚫어주시고, 트와인을 통과시켜 매듭을 지어주세요. 그리고 다른 한 쪽은 5cm 정도 늘어뜨려 별 모양과 연결해주세요. 마스킹테이프로 종이 빨대를 카드 앞면에 고정시키면 엄마표놀이 완성!



[ 재료 ]

머메이드지, 알파벳 종이본, 물감, 눈꽃 펀치


[ 초등학생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_종이레터링 카드 ]

1. 머메이드지에 알파벳 종이본을 대고 그려주세요. 그리고 종이를 따라 오려 원하는 문구를 만들어주세요.

2. 트리와 새, 별 모양 등을 그리고 오린 다음, 물감과 눈꽃 펀치를 이용하여 예쁜 포인트를 주세요.

3. 머메이드지를 반 접은 다음 ①과 ②를 딱풀로 붙여주면 엄마표놀이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완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