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의 추억을 남기기 위해 사진이나 글을 많이 활용하시는데요. 콜라주 기법을 활용하여 재치 있는 콜라주 액자를 만들어보세요^^ 여러 가지 재료를 한데 모아 붙이는 콜라주 기법은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기에도 좋은 엄마표 미술놀이가 될 거예요! 오늘은 미즈코치와 함께 콜라주 기법을 이용하여 아이와의 소중한 기억을 남길 콜라주 액자를 만들어 볼게요! :)






[ 재료 ]

일회용 사각 종이접시, 여행사진, 여행지 지도, 가위, 목공풀, 유성펜


[ 엄마표 미술놀이_ 여행 콜라주 액자 만들기 ]

1. 콜라주 기법을 활용하기 위해 일회용 사각 종이접시에 여행 날짜와 장소를 적고 중앙에 지도를 붙여주세요.

2. 여행 사진을 출력해 사람 또는 윤곽을 따라 오린 다음 목공풀로 적당한 위치에 붙여주세요. 사진 옆에는 유성펜으로 자기의 생각이나 느낌을 적어주세요.

* TIP: 종이접시 대신 도화지에 꾸민 다음 액자에 끼워도 멋진 콜라주 액자가 완성돼요. 여행 순으로 액자를 벽에 차례로 걸면 날짜별로 아이와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어요^^





[ 재료 ]

일회용 사각 접시, 여행지에서 주운 자연물(낙엽, 조개껍데기, 돌멩이, 꽃 등), 색종이, 목공풀 또는 글루건, 풀, 유성펜


[ 엄마표 미술놀이_ 자연물 콜라주 액자 만들기 ]

1. 일회용 사각 종이접시에 자연물들을 목공풀 또는 글루건으로 나란히 붙여주세요.

2. 색종이로 작은 띠를 오려 이름표를 만들고, 이름표에 자연물을 주운 장소나 이름을 유성펜으로 적어 풀로 붙여주세요.

3. 말풍선 모양으로 오린 색종이에 '나의 돌멩이 컬렉션'과 같이 콜라주 액자 제목을 적고 한쪽에 글루건으로 붙여주세요.





[ 재료 ]

두꺼운 도화지, 재활용품(과자상자, 종이컵, 신문지, 빨대, 털실, 리본 등), 연필, 가위, 목공풀 또는 글루건


[ 엄마표 미술놀이_ 네임 콜라주 액자 만들기 ]

1. 콜라주 기법을 활용할 두꺼운 도화지에 가족의 이름을 커다랗게 연필로 적어주세요.

2. 재활용품을 얇게 자르고 도화지에 적은 글자 선을 따라 목공풀 또는 글루건으로 붙여주세요. 리본과 털실은 글루건으로 도화지에 글자 모양을 그린 다음에 붙여주세요.

* TIP: 종이컵은 하단을 짧게 남기고 잘라 'ㅇ'을 표현해보세요. 완성된 콜라주 액자는 상단 양끝에 펀치로 구멍을 뚫고 끈을 묶으면 벽에 쉽게 걸 수 있습니다 :)



* 위 글은 미즈코치 1월호에서 더욱 자세하게 만나실 수 있으며, 원본 글의 필자는 <엄마표 미술놀이-얘들아, 놀자!>의 저자 이유경 작가입니다.


 


by 대교 2016. 1. 27.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