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는 아이반찬만들기에도 좋아 냉장고 속 단골 식재료인데요. 대부분의 두부요리 조리법이 뻔해 식상하게 느껴지기도 해요. 그래서 오늘은 의외의 재료와 양념을 더한 아이들 두부요리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아이반찬만들기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익숙한 재료를 조금 더 특별하게 해주는 간단한 아이들 두부요리 레시피를 지금 바로 만나볼게요 :)






[ 아이반찬만들기 재료 ]

두부 1모, 다진 모차렐라치즈 1/2컵, 소금과 후춧가루, 식용유


[ 명란소 ] 

명란젓 1/2개, 생크림 1큰술, 마요네즈 3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 아이들 두부요리 레시피_두부명란치즈구이 ]

1. 두부를 3x4x2cm 크기로 썰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서 10분간 둡니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①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3. 명란젓은 알만 발라내주시고, 볼에 나머지 분량의 재료를 함께 넣어 명란소를 만들어주세요.

4. 구운 두부에 명란소를 얹고 다진 모차렐라 치즈를 뿌려주세요. 190℃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 정도 구우면 간단한 두부명품요리 완성!





[ 아이반찬만들기 재료 ]

연두부 1개, 김 1/4장, 어린잎채소 1컵, 가츠오부시 적당량, 쪽파 2뿌리


[ 드레싱 ]

가츠오부시 국물 3큰술, 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설탕 1/2작은술, 소금과 후춧가루


[ 아이들 두부요리 레시피_연두부샐러드 ]

1. 연두부의 물기를 뺀 뒤 원형 무스 틀로 찍어주세요. 그리고 동그란 모양을 살려 4cm 두께로 썰어주세요.

2. 어린잎채소를 찬물에 담갔다가 체에 쏟아 물기를 빼주세요.

3. 쪽파는 깨끗이 씻어서 송송 썰어주시고, 김은 곱게 채 썰어주세요.

4. 볼에 분량의 재료를 섞어 드레싱을 만들어주세요.

5. 어린잎채소에 연두부를 올린 뒤 드레싱을 뿌려주시고, 김과 쪽파, 가츠오부시를 올려주면 간단한 두부요리 완성!

* Tip: 가츠오부시 국물은 냄비에 물 6컵과 다시마 1장을 넣고 중약불에서 끓여주세요. 이후 불을 끄고 가츠오부시 1/2컵을 넣고 2분 후 건더기를 걸러내어 사용하면 됩니다.




[ 아이반찬만들기 재료 ]

두부와 양파 1/4개씩, 애느타리버섯과 팽이버섯·당근 50g씩, 표고버섯 1개, 밥 1공기, 쪽파 적당량


[ 덮밥 국물 ]

간장과 녹말물 1큰술씩, 소금 약간, 설탕 1작은술, 다시마 국물 1/2컵


[ 아이들 두부요리 레시피_두부오보로버섯덮밥 ]

1. 두부를 칼등으로 으깨주시고, 면포에 감싸 물기를 꼭 짜주세요.

2. 애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잘라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표고버섯과 양파, 당근은 곱게 채 썰어주세요. 팽이버섯은 2등분하고, 쪽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3. 마른 팬에 두부를 고슬고슬하게 볶아주세요.

4. 냄비에 녹말물을 제외한 분량의 국물 재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손질한 채소를 넣어 끓이다가 소금으로 간을 하시고, 녹말물을 넣어 농도를 맞춰주세요.

5. ④에 ③을 넣고 섞은 다음, 밥에 붓고 쪽파를 뿌리면 간단한 두부요리가 완성됩니다 :)




by 대교 2016. 2. 2.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