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재미있는 어린이 영화! <어린왕자> 영화 줄거리로 생각나누기!

오늘은 겨울철 아이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재미있는 어린이 영화 <어린왕자>를 만나보려고 해요.

어린왕자 영화 줄거리는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가 어른이 되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라는 질문으로 시작되었어요. 특히, 어린왕자 영화는 원작의 풍부한 스토리를 담아내면서도 주인공 소녀를 통해 지금 우리에게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도와주는데요. 미즈코치와 함께 어린왕자 영화 줄거리로 생각을 나눠볼게요 :)






재미있는 어린이 영화 <어린왕자> 줄거리에는 한 소녀가 나와요. 이 소녀는 엄마가 짜놓은 철저한 생활계획을 시행해 내며 명문학과 입학과 생복한 삶을 꿈꾸는데요. 소녀는 어느 날, 마당에서 비행기를 날리기 위해 애쓰는 옆집 괴짜 할아버지를 통해 어린왕자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돼요. 소녀는 믿기 어려운 조종사와 어린왕자의 이야기에 점점 강한 호기심이 발동하고, 엄마의 계획표대로 사는 것이 잘 사는 방법이라 여겼던 생각을 거부하게 돼요. 한편 소년이던 왕자는 어른이 되어 직업을 갖기 위해 험난한 과정을 겪으며 살아가고 있어요. 소녀와 할아버지는 이러한 어린왕자를 찾아 여행을 떠나기로 하는데요. 과연 상상 속의 모습을 간직한 어린왕자를 만날 수 있게 될까요?




[ 엄마와 소녀의 갈등 ]

엄마는 딸의 인생을 위해 철저하게 계획을 짜요. 소녀는 엄마의 계획대로 살다가 결국 '엄마가 원하는 내 인생'을 사는 것을 거부해요. "엄마가 완전히 사라지기까지 얼마나 걸릴까?"라는 소녀의 말에 엄마는 충격을 받는데요. 어린왕자 영화 줄거리 속 소녀와 엄마의 말다툼을 결코 현실과 동떨어진 이야기가 아니에요. 사랑한다는 이유로 아이의 삶을 마음대로 강요하는 부모님들이 많아요. 어린왕자 영화는 엄마와 아이 모두 행복한 인생을 사는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기회를 주어요.


[ 어른이 되는 방법 찾기 ]

재미있는 어린이 영화 어린왕자 줄거리에는 소녀에게 영향을 주는 인물 세 명이 등장해요. 철저한 계획을 가진 엄마, 어린왕자를 만나는 꿈과 이상을 좇아 어린아이처럼 사는 조종사 할아버지, 어른이 되며 세상의 규칙을 따라 힘들게 살아가는 왕자인데요. 원작의 이야기 위에 어른이 되는 것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보여주며, 어른이 되어가면서 망각하는 것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주어요. 그것이 무엇일지 아이와 대화해보며, 가장 소중한 건 마음으로 봐야 한다는 것이 무슨 말인지도 생각해보세요. 부모님도 잃어버렸던 순수함과 진실함을 되찾을 수 있을 거예요 :)


* 원본 글의 필자는 차승민 창원전안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영화로 감상·논술 교육을 하며, 저서 <영화를 함께 보면 아이의 숨은 마음이 보인다>가 있습니다.